"유럽서 초저전력 엣지 AI 반도체 공급" 딥엑스, 아브넷 실리카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5.12.10 09:54
수정 : 2025.12.10 09:54기사원문
제조·물류·스마트시티 등 핵심 산업군에 공급
[파이낸셜뉴스] 딥엑스는 아브넷 실리카와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브넷 실리카는 글로벌 반도체 솔루션 기업 아브넷의 EMEA 사업부이자 임베디드·인공지능(AI) 반도체 유통사다.
딥엑스는 유럽 전역에서 초고효율 엣지 AI 반도체의 공급과 지원 체계를 확장하게 됐다.
딥엑스는 자사 신경망처리장치(NPU)가 동일 성능 대비 그래픽처리장치(GPU)보다 최대 20배 이상의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형 사물인터넷(IoT) 기기부터 산업용 서버까지 하나의 아키텍처로 확장 가능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브넷 실리카는 이러한 성능·효율·안정성을 높이 평가해 딥엑스를 전략 파트너로 선정했다. 유럽 내 산업 자동화, 로보틱스,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엣지 AI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딥엑스 NPU 기반의 솔루션을 중심에 두고 고객사 지원 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딥엑스 관계자는 "유럽은 온디바이스 AI 전환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지역이며 아브넷 실리카의 광범위한 공급망과 기술 지원은 딥엑스 기술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은 초저전력 AI를 모든 산업·모든 기기에 보편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