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김해시·먹깨비와 손잡고 ‘공공배달앱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12.11 16:46
수정 : 2025.12.11 16:37기사원문
11일 경남은행은 김해시·㈜먹깨비와 '공공배달앱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협약 기관들이 보유한 금융·디지털 역량, 정책 지원 능력, 기술 및 사업 전문성 등을 결합해 지역 혁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김해시 공공배달앱 정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내에 공공배달 전용 채널을 구축해 가맹점 등록부터 주문·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해 공공배달앱 홍보와 가맹점 유치에 적극 협력한다.
먹깨비는 경남은행 고객들에게 회원가입 할인쿠폰 지급·추가 포인트 적립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다양한 홍보 물품을 무상 지원해 공공배달앱 가맹등록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태한 경남은행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지역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김해 시민들의 외식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소상공인과 시민들이 공공배달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김해시 그리고 먹깨비와 함께 지역 상생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