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제로슈거 논알콜 라인업 페일에일 출시
뉴시스
2025.12.12 08:09
수정 : 2025.12.12 08:09기사원문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맥주브랜드 생활맥주는 첫 논알콜 라인업인 '크래프트 논알콜 생활' 페일에일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지난 12년 동안 축적된 방대한 고객 데이터와 브랜드의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특히 일반적인 논알콜 제조 방식과 차별화된 특수 공법을 적용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맛의 완성도는 Limited Fermentation(발효 제한) 공법을 적용해 가능해졌다. 이는 수제맥주와 동일하게 맥즙에 효모를 넣어 발효시키되, 발효 과정에서 알코올이 생성되지 않도록 정교하게 제어하는 제조 기술이다. 여기에 숙성 단계에서 홉을 한 번 더 투입하는 드라이 호핑 기법을 더해 향을 극대화함으로써, 알코올 없이도 페일 에일 특유의 섬세한 풍미와 깊이를 구현했다.
또 이번 제품은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HACCP 인증을 취득한 생활맥주 자체 양조장 '데일리브루잉'에서 생산돼 품질과 안전성 측면에서도 신뢰도를 높였다. 첨가물과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클린 라벨 설계를 기반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논알콜 제품을 지향하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2년간 전국 250여 개 매장에서 축적된 맥주 선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페일에일의 풍미를 논알콜로 구현하기 위해 개발됐다"면서 "인공 감미료를 배제하고 실제 수제맥주와 동일한 발효 공정을 적용해 기술적 완성도와 맛의 균형을 동시에 확보한 만큼 기존 논알콜 제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수준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를 마련해 논알콜 시장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