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K삼양, 김형엽 신임 대표이사 선임

뉴시스       2025.12.12 08:23   수정 : 2025.12.12 08:23기사원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광학 솔루션 전문기업 LK삼양은 재무 및 글로벌 경영 전문성을 갖춘 김형엽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LK삼양은 이번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을 통해 경영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김형엽 신임 대표는 공인회계사(KICPA) 출신으로 삼일회계법인을 거쳐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CEO(최고경영책임자), COO(최고운영책임자),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수행한 실무형 경영인이다.

LK삼양 관계자는 "김 신임 대표의 빠른 상황 판단 능력과 실행력은 현재 회사가 직면한 경영 효율화 및 사업 정상화에 가장 적합한 역량'이라며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기반을 재정비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존 대표이사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이사회 의장역할에만 전념하며, 회사의 장기적인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신임 대표의 혁신적인 경영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안정 속 혁신' 체제를 확립한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