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일본 청춘만화 '스킵과 로퍼' 독점 공개
뉴시스
2025.12.12 10:36
수정 : 2025.12.12 10:36기사원문
컬러 스크롤 웹툰·단행본 동시 제공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네이버웹툰은 타카마츠 미사키(高松 美咲) 작가의 학원 청춘 만화 '스킵과 로퍼'를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와 네이버시리즈에서 컬러 스크롤 웹툰 형태로 독점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킵과 로퍼'는 지방에서 상경한 소녀 이와쿠라 미츠미가 도시 생활에 적응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따뜻하고 섬세하게 그려낸 청춘물이다. 현실적인 감정선과 캐릭터 간의 풋풋한 우정 서사로 일본은 물론 국내 독자들에게도 큰 공감을 얻었다.
2023년에는 작가가 직접 방한해 사인회를 진행했으며, 현재 애니메이션 2기 제작도 확정된 상태다. 지난해와 올해 한국에서 '스킵과 로퍼'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등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단행본 선공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시리즈에서 단행본 12권 선공개를 비롯해 ▲단행본 1권 무료 감상 ▲낱권 10% 할인 ▲할인 세트 등 다양한 혜택을 30일간 제공한다. 분할본은 14일간 매일 오후 10시에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같은 기간 동안 단행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굿즈 세트 증정 이벤트(100명 추첨)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작품을 감상한 독자에게는 쿠키 리워드가 지급된다.
네이버웹툰과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를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재해석하는 리포맷 전략을 선도하며, 세계 주요 IP(지식재산권)들이 선택하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일본의 '기생수', '지옥락', '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등 작품이 한국어·일본어·영어 등 다국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일부 작품은 일본·북미·프랑스 등 주요 시장에서도 동시 전개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일본 농구 만화의 전설 '슬램덩크 신장재편판'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네이버웹툰에서 세로 스크롤 형태로 한정 서비스되며 화제를 모았다.
북미에서는 전통 코믹스 출판사 다크호스(Dark Horse)가 '위쳐', '사이버펑크 2077', '코라의 전설', '크리티컬 롤: 마이티 나인 오리진스' 등을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영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 중이며, 미국 대표 출판사 IDW 역시 '고질라', '소닉 더 헤지혹', '아무도 보지 않는 나무 아래' 등 작품을 세로 스크롤 웹툰 포맷으로 리포맷하며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해 디즈니·마블·스타워즈·20세기 스튜디오의 대표 IP 약 100편을 세로 스크롤 웹툰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현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스타워즈', '에이리언', '아주 오래된 이야기', '프레데터: 데이 오브 더 헌터'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IP 재해석과 글로벌 유통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