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대형폐기물 배출·종량제봉투 판매소 온라인 신청
뉴시스
2025.12.15 15:48
수정 : 2025.12.15 15:48기사원문
[동해=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동해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및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해 2026년 1월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에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시 오프라인 방식만 가능해 접수 누락 및 수거 지연, 거리 미관 저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은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및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신청시 인터넷 또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시스템 취약 계층인 노인 등을 위해 오프라인(방문, 전화) 방식과 병행해 운영된다.
특히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신고 관리시스템을 통해 수거 일정이 신속하게 공유·관리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수거 체계가 마련됐다.
윤성규 환경과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은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스템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자세한 사용 방법은 홈페이지 내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grsoon81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