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에 충전식 모바일 결제기능 추가… 온라인 결제 시 1.5% 적립

파이낸셜뉴스       2026.01.01 19:18   수정 : 2026.01.01 19:55기사원문
우리은행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의 단독 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우리은행은 삼성월렛과 함께 지난해 10월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를 출시해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출시 2개월도 채 되지 않아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용 전자지갑인 삼성월렛에 충전식 모바일 결제기능을 추가한 서비스다.

은행계좌 등록과 가상계좌 충전을 통해 카드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결제가 가능하며, 미성년자와 국내 거주 외국인도 간편결제는 물론 이체,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입출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결제할수록 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화형 리워드 구조를 적용했으며 간편결제 최고 수준의 포인트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 적립률은 온라인 결제 시 1.5%, 오프라인 결제 시 0.5%다.

우리은행은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출시에 맞춰 전용 금융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해당 상품에 가입해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으로, 삼성월렛 머니 서비스를 연결하면 가입 후 1년간 연 2.4%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적금'은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2.5%이며 △삼성월렛 머니 3회 이상 충전 시 연 2.0%p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보유 시 연 1.0%p △최근 6개월 내 우리은행 예·적금 및 청약상품 미보유 고객에게 연 2.0%p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7.5% 금리를 선착순 10만명에게 제공한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