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부산 "겨울축제 ‘아이스 캐슬’ 즐기세요"
파이낸셜뉴스
2026.01.05 08:44
수정 : 2026.01.05 09: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관광단지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오는 3월 1일까지 '겨울시즌 축제'를 이어간다고 5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신비로운 ‘아이스 캐슬’과 신년 시즌 스테이지 공연, 신나는 댄스 타임까지 즐길 수 있는 퍼레이드로 새해의 설렘과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롯데월드 부산은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준비한 특별한 할인 혜택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롯데월드 부산 로리캐슬에서는 매일 저녁, 대표 멀티미디어 맵핑쇼 ‘GLorry Lights’와는 별도로 시즌 한정 멀티미디어쇼 영상을 선보인다. 이 시즌 영상은 단순한 연출 변화가 아닌 계절의 분위기를 극대화해 공간 전체의 무드를 전환하는 콘텐츠로 손님들이 가장 먼저 카메라를 드는 대표 포토존 연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신년 겨울 시즌에는 눈꽃과 얼음꽃을 모티브로 한 ‘아이스 캐슬’ 콘셉트 영상을 새롭게 공개했다.
차가운 겨울의 이미지에 반짝이는 빛과 섬세한 그래픽을 더해 로리캐슬을 한 편의 겨울 판타지 공간으로 연출했다. 일몰 이후 성 전체를 활용한 대형 맵핑으로 야간 체험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매일 오후 5시 30분에는 로얄가든 광장 일대에 눈 연출이 더해져, 겨울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촬영 명소를 완성한다.
█ ‘로티프렌즈’랑 함께 노래해요! 신규 스테이지 공연 선보여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한 신규 공연 콘텐츠도 신년 시즌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 매일 오후 3시 30분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롯데월드의 캐릭터 ‘로티프렌즈’가 함께하는 싱어롱 공연 ‘로티프렌즈 윈터 싱어롱’이 펼쳐진다. 로티프렌즈 캐릭터들이 무대 위에 등장해 각자의 테마곡과 겨울 시즌 음악에 맞춰 노래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손님들과 함께 호흡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구성됐다.
공연 중에는 어린이 손님들이 직접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간단한 율동을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돼 현장 몰입도를 높인다. 마라카스, 탬버린 등 소악기를 활용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공연의 즐거움을 더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어린이 손님을 대상으로 한 퀴즈 이벤트를 운영해 깜짝 선물도 증정한다.
공연 종료 후에는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타임이 이어져 가족 손님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퍼레이드 공연 역시 신년 시즌에 맞춰 일부 구성을 새롭게 단장했다. ‘윈터 매직 포레스트 퍼레이드’는 관객 참여 구간의 음악과 안무를 새롭게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댄스 타임을 강화했다. 퍼레이드가 지나가는 순간에 그치지 않고, 손님이 직접 퍼레이드의 일부가 되는 체험형 콘텐츠로 운영된다. 매일 오후 2시와 6시(매주 화요일 미니 퍼레이드 대체)에 진행된다.
█ 말띠의 해 맞아 더 커진 혜택, 신년 할인•한정 패키지 프로모션
롯데월드 부산은 새해 말띠 고객을 대상으로 종일권을 최대 약 46% 할인하는 신년 프로모션 ‘붉은 말의 해, 롯데월드로 뛰어!’도 마련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엘포인트 계정을 통한 생년월일 인증 후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 출생 연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할 경우 현장 매표소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31일까지다.
이밖에 신년 분위기를 더한 한정 패키지 상품 ‘로티의 새해 선물’ 프로모션 2종도 선보인다.
종일권과 행운의 메시지가 담긴 포춘쿠키로 구성된 패키지는 최대 약 3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종일권과 신년 소원패로 구성된 패키지는 최대 약 32%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200매 한정 판매된다. 모든 신년 프로모션은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