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대표 "미래 라이프스타일 종합기업으로 도약"
파이낸셜뉴스
2026.01.05 11:35
수정 : 2026.01.05 11:35기사원문
브랜드 중심 글로벌 확대 가속화
"새로운 고객경험과 혁신으로 성과 내야"
[파이낸셜뉴스] 오규식 LF 대표이사 부회장이 '미래 라이프스타일 종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혁신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오 부회장은 브랜드 중심 경영과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가속화해 고객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선택받는 브랜드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패션사업은 외형 경쟁을 넘어 브랜드 파워 경쟁으로 전환한다. 오 부회장은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구현하고, 헤지스, 던스트 등 해외 시장 가능성을 입증한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 사업은 아떼 뷰티를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시켜 미래 사업의 성장 축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식품사업은 인수합병(M&A)을 통해 품목별 제조 역량을 수직계열화하고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고부가가치 킬러 제품을 개발하고 카테고리별 제품 전문화, 해외 유명 브랜드의 신규 독점 사업권 확대,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 전략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자체브랜드(PB) 기반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부동산금융 사업은 운용자산(AUM) 규모 확대와 국내외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추진한다. 기존 오피스∙물류 중심에서 데이터센터를 핵심 성장 부문으로 확대한다. 주거∙시니어∙호텔 등 미래 성장 자산도 선제적으로 확보해 분야별 전문 투자∙운용 체계를 강화한다. 해외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해 해외 부동산 진출도 가속화한다.
아울러 모든 사업부문에서 M&A와 신규 투자 기회를 발굴하며 연관사업 다각화와 신규 성장 동력을 모색한다.
오 부회장은 "국내외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고객의 기대 수준은 높아지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창의와 자율, 혁신의 마음가짐으로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는 LF다운 성과를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unsaid@fnnews.com 강명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