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HDC 회장 "미래 50년 위해 과감히 변화해야"
파이낸셜뉴스
2026.01.12 13:28
수정 : 2026.01.12 13:28기사원문
HDC그룹, 미래 전략 워크숍 개최 전통 건설 중심 구조 탈피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 등 전환 논의
[파이낸셜뉴스] HDC그룹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2026년도 그룹 미래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정몽규 HDC그룹 회장을 비롯해 김회언 HDC 대표,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등 그룹 내 13개 계열사 대표이사와 주요 경영진, 리더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과 사업 포트폴리오 방향성에 관해 토론을 벌였다.
워크숍에서는 AI 기술 확산과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그룹 차원의 전략 방향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다. △라이프 △AI △인프라&에너지 등 HDC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건설, IT, 유통, 호텔·리조트 등 기존에 축적된 그룹의 사업 역량과 기술력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또 △지주회사 체계 강화를 통한 그룹 거버넌스 고도화 △계열사 간 정보 공유 활성화 △물적·인적자원 교류 등에 대해서도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안전·품질 중심의 경영 기조 정착으로 장기적으로 상품 경쟁력과 고객 신뢰를 높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HDC그룹은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한 내용을 토대로 기존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에너지, AIoT, 인프라 운영 등 신성장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그룹 차원에서 투자부터 운영까지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체계적으로 연결해 수익 모델을 강화하고, AI를 활용해 기존 사업 영역에서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