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인도네시아에서 'K-아이웨어 쇼'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6.01.21 11:21
수정 : 2026.01.21 11:21기사원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
안경 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 및 브랜드 해외 인지도 제고 위해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 L-라이프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트럴파크몰에서 열린 'K-아이웨어 쇼'(K-EYEWEAR SHOW)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안경 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과 K-아이웨어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마련됐다.
행사는 현지 MZ세대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 스토어' 형태로 꾸며졌다.
팬텀옵티컬, 휴브아이웨어, 어반아이웨어, 마치아이웨어, JCS인터내셔널 등 국내 대표 안경 기업 5곳이 참여해 최신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방문객들은 자유롭게 안경을 착용해보며 K-아이웨어의 품질과 디자인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현장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가상 피팅과 얼굴형 분석을 통한 맞춤형 안경 추천,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코디 제안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체험 콘텐츠가 운영돼 현지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현장 곳곳에 마련된 힐링 콘셉트의 포토존과 SNS 인증 이벤트, 룰렛 프로모션 등은 트렌드에 민감한 현지 젊은 층의 자발적인 참여와 온라인 확산을 이끌어냈다.
이외 대구보건대 안경광학과 홍보존도 함께 운영해 한국의 체계적인 국가면허 안경사 교육 과정을 소개하고 K-안경 산업의 전문성도 함께 알렸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