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크몽과 AI·디지털 교육 콘텐츠 강화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6.02.03 09:25
수정 : 2026.02.03 14: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에듀윌은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업체 크몽과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분야의 교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에듀윌은 지난 2일 서울 구로 에듀윌 본사에서 크몽과 'AI·디지털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상호 신뢰와 호혜의 원칙에 따라 지속 가능한 교육 콘텐츠 협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디지털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온라인 교육과정 제작 및 운영 △크몽 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한 강사 연계 △콘텐츠 판매 및 유통 협력 △공동 마케팅 및 브랜딩 활동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에듀윌은 그간 쌓아온 교육과정 기획력과 커리큘럼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및 전반적인 교육 운영을 담당한다. 크몽은 플랫폼 내 보유한 방대한 전문가 인력풀을 지원,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을 강사로 연계하고 실무 중심의 생생한 교육 콘텐츠 제작을 돕는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파일럿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성과를 분석한 뒤 이를 토대로 정규 교육 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에듀윌의 안정적인 교육 시스템 안에서 크몽이 검증한 전문가들의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에듀윌 양형남 대표는 "국내 최대 전문가 플랫폼인 크몽과 협력하게 됐다"며 "자사가 보유한 교육 운영 전문성과 크몽의 실무 전문가 그룹이 결합해 AI 시대에 꼭 필요한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