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fn 핫토픽] 기성용 6호골, 대사 수술 성공적, 장도연 이용진, 이지연 다희, 제스트 멤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최고의 스마트폰,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무한도전 식스맨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6 07:38

수정 2015.03.06 07:47

[fn 핫토픽] 기성용 6호골, 대사 수술 성공적, 장도연 이용진, 이지연 다희, 제스트 멤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최고의 스마트폰,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무한도전 식스맨

[fn 핫토픽] 기성용 6호골, 대사 수술 성공적, 장도연 이용진, 이지연 다희, 제스트 멤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최고의 스마트폰,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무한도전 식스맨

리퍼트 대사 피습 사건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fn 핫토픽' 기성용 6호골, 대사 수술 성공적, 이지연 다희, 장도연 이용진, 제스트 멤버,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최고의 스마트폰,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무한도전 식스맨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 라디오스타 장도연 이용진

'라디오스타' 장도연이 과거 이용진을 좋아했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는 '듣.보.실(듣도 보도 못했는데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 특집으로 꾸며져 엠버, 장도연, 손종학, 김민수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장도연은 개그프로그램 '웃찾사' 출신 이용진을 좋아했었다고 밝히며 "그땐 정말 심각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번은 둘이서 아침까지 술을 마셨는데 '아침이 됐으니 집에 가겠다' 하고 갔다. 그런데 다음 날 순댓국 먹자는 문자가 왔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장도연은 "이용진에게 '순댓국 언제 먹을 거야' 물었는데 대답이 없었다. 그만하면 되는데 계속 물어봤더니 나중에 미안하다고 하더라. 주변인들이 날 안 좋아하는 거라는데 믿고 싶지 않아서 점집을 갔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때 같이 간 친구가 이국주다. 이국주에게는 이용진이라고 말 안 했다"라며 "한강에 가서 돗자리를 펴놓고 술을 마셨다"라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라디오스타'에서 장도연은 자신의 성 관념 변화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 기성용 6호골

미들라이커(스트라이커+미드필더)기성용의 득점본능이 2014-15시즌 프리미어리그 경기마다 나타나고 있다.

기성용은 2014-15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토트넘 핫스퍼와 열린 원정경기에 선발 선수로 출전해 자신의 리그 6호골을 터트렸다.

이번 골로 기성용은 프리비어리그 한국인 선수중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 기존의 최다골은 2006-07시즌과 2010-11시즌에 달성한 박지성의 5골이였다.

기성용의 득점이 더욱 빛을 보는 이유는 포지션이 공격이 아닌 미드필드라는 이유에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기성용은 공격가담 횟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온 찬스를 놓치지 않는 무서운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토트넘 핫스퍼와의 경기에서 득점 상황도 기성용은 뛰어난 골 결정력을 보이며 팬들의 마음 을 사로 잡았다.

■ 이지연 다희

이지연 다희의 항소심 첫 공판이 진행됐다.

지난 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조휴옥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서 검찰은 "진지한 반성을 하고 있지 않다"며 이 씨와 김 씨에게 징역 3년을 각각 선고해달라고 구형했다.

이에 이지연과 다희의 변호인은 "피해자 이병헌이 제출한 처벌불원서는 고소를 취하하고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사실상 합의와 같다"고 설명하며 "피해자가 피고인들의 사과를 받아들인 만큼 두 피고인에 대해 집행유예의 관대한 처벌을 내려달라"고 최후 변론했다.

변호인은 "사건 범행이 우발적이었고 미수로 그친 점, 범죄를 자백하고 잘못을 반성하고 있는 점, 초범인 데다 20대 초·중반의 어린 나이라는 점을 참작해달라"고 밝혔다.

다희 역시 "너무나 어리석었다"며 "모두에게 죄송스럽고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사과한다"고 울먹였으며, 이지연 역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죄송하다. 많이 반성하고 있다. 죄송하다는 말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 무한도전 식스맨

개그맨 정준하가 멤버들과 찍은 '무한도전' 녹화 인증샷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준하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슈트발 세 남자! 누가 콜린 퍼스? 무한도전"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준하와 가수 하하, 개그맨 정형돈은 수트 차림으로 카리스마를 내뿜고 있다.

한편 이날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는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 식스맨을 추천해주세요"라며 "새 얼굴로 추천하고 싶은 식스맨의 이름을 #무도식스맨을 달아 올려주시면 방송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무한도전은 지난해 길과 노홍철이 각각 지난해 4월과 11월 음주운전 물의를 일으키며 중도하차해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 5명의 멤버로 꾸려나가고 있다.

한편 '무한도전' 식스맨 추천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 리퍼트 대사 수술 성공적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가 5일 서울의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강연장에서 받은 공격으로 얼굴 흉터와 손 감각 이상 후유증이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정남식 신촌세브란스병원장은 이날 오후 2시께 기자회견을 열고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는 오전 9시 30분 세브란스병원에 도착해 바로 수술을 받았다"면서 "성형외과 유대현 교수와 정형외과 최율락 교수의 집도로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2시간 30분여간 수술이 진행됐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진행돼 현재 상태가 안정적이며 병실에서 현재 간호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얼굴 상처는 오른쪽 광대뼈에서 아래턱까지 길이 11cm, 깊이 3cm 정도이다. 다행히 안면 신경이나 주요 부위 손상은 없었다. 왼쪽 전완근은 안쪽과 바깥쪽에 관통상과 힘줄 근육 두 개가 부분 파열됐다"며 "척골감각신경부에 손상이 있어서 신경접합술을 시행했다. 얼굴에는 80여바늘을 꿰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 원장은 "얼굴 흉터와 손 감각 이상 후유증이 앞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리퍼트 대사의 상태를 지켜봐야 할 수 있겠으나 최소 3~4일 입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성폭행 혐의로 피소 제스트 멤버

5인조 그룹 제스트(�, 예호, 신, 최고, 덕신) 측이 성폭행 혐의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5일 서울강남경찰서는 20대 여성 A씨가 자신을 성폭행했다며 지난달 27일 그룹 제스트의 멤버 B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B씨는 지난해 11월 22일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알게 된 A씨를 성폭행하고, 11월 28일에도 A씨의 집으로 찾아가 또다시 성폭행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러나 제스트 측은 이 같은 고소가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제스트 측의 한 관계자는 "정확한 고소 내용은 확인해 봐야겠지만, A씨는 이미 두어달 전부터 같은 내용을 SNS 등에 게재하고 협박을 해왔다"라며 "오히려 허위사실 유포로 우리가 먼저 고소를 한 상태이다"라고 성폭행 혐의는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2014년 싱글 앨범 '어젯밤 이야기'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한 그룹 제스트는 최근 3·1절을 앞두고 '태극기 게양법' 영상을 게재해 '개념 아이돌'로 불리며 이름을 알렸다.

■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미국 법무부는 4일(현지시간)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미국 내 재산 122만 달러(약 13억4000만원)를 몰수했다고 밝혔다고 국내 매체가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이날 122만6000달러 몰수를 끝으로 미국 내 재판을 종결한다는 합의서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재용씨와 작성했다. 합의서에는 재용씨 부인 박상아씨와 박씨 어머니 윤양자씨가 공동으로 서명했다.

법무부는 향후 절차를 거쳐 몰수한 122만6천 달러를 한국 정부에 돌려줄 것으로 알려졌

■ 하이드 지킬 나 한지민 현빈

'하이드 지킬, 나'에서 현빈이 한지민에게 마음을 고백하며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2월 25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극본 김지운, 연출 조영광)에서는 자신의 다중인격장애를 알게된 장하나(한지민)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구서진(현빈)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하나는 자신이 사랑하는 로빈(현빈)과 애증하는 구서진이 물리적으로 한 사람임을 알고 혼란스러워했다.

하나는 자신의 방을 찾은 서진에게 "나는 로빈을 좋아해요"라고 마음을 밝혔다. 그러나 서진은 "그럼 왜 날 따라왔어요? 죽을 수도 있었어. 구하는 게 성격이야?"라며 위험한 상황임에도 자신을 따라왔던 하나의 행동에 대해 지적 했다.

이어 서진은 "그냥 연민이라고 해도 상관없어. 사랑에 가장 가까운 게 연민이니까. 난 이미 시작했어"라며 하나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이후 로빈의 인격으로 돌아온 현빈은 장하나를 찾아가 그녀에게 달콤하게 입을 맞췄다.

이날 방송에서 장하나는 로빈과 구서진이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는 그 충격에 모든 걸 다 내려놓은 채 장흥으로 내려간 상황.

그가 있는 곳을 알아차린 로빈은 하나에게 달려가 키스했고, "내가 허상이라면 지금 뛰고 있는 심장은 뭐냐"며 자신의 마음을 고백했다.

■ 최고의 스마트폰

LG전자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5(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에서 'LG G3'로 '최고의 스마트폰'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또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와 'LG 워치 어베인'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9개 상을 받았다.

■ 삼성 브랜드 가치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세계 2위에 올라섰다.

3월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를 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증가한 817억1천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브랜드 가치 1위로 선정된 기업은 '애플'이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천283억300만 달러로 삼성의 브랜드 가치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애플은 작년과 비교했을 때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이기도 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236억2천300만 달러 상승했다.

애플과 삼성에 이어 이어 구글(766억8천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6천만 달러), 버라이존(598억4천300만 달러) 순으로 상위 5위권을 형성했다.

6∼10위는 AT&T(588억2천만 달러), 아마존(561억2천400만 달러), GE(480억1천900만 달러), 차이나모바일(479억1천600만 달러), 월마트(467억3천700만달러)인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10대 기업은 대부분 IT나 통신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국적으로 보았을 때 8곳이 미국 기업이고, 한국 기업과 중국 기업이 한 곳씩 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1∼5위 순위에는 변동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GE가 두 단계, 월마트가 한 단계씩 하락했으며 차이나모바일은 4단계 올라갔다.

지역별로 나누었을 때 삼성은 아시아태평양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았다. 북미에서는 애플, 유럽에서는 BMW, 중동에서는 에미리트항공이 1위에 올랐다.

삼성 외에도 현대(49위), LG[003550](98위), SK(114위), 신한금융그룹(184위), 기아자동차[000270](261위), KT[030200](289위), KB금융그룹(344위), CJ[001040](351위), 롯데(370위), 한국전력[015760](394위), 한국가스공사[036460](452위), GS[078930](467위) 등이 5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BSI)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해 순위를 선정했다.

[fn 핫토픽] 기성용 6호골, 대사 수술 성공적, 장도연 이용진, 제스트 멤버, 이지연 다희,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최고의 스마트폰,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무한도전 식스맨

■ 아이핀 해킹

정부가 주민번호 대체수단으로 권장한 공공아이핀이 해킹공격을 받아 부정 발급된 것으로 드러났다. 행정자치부는 지난달 28일부터 2일 오전까지 공공아이핀 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아 75만 건이 부정 발급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5일 밝혔다.

아이핀해킹은 주민번호를 도용해 정식으로 발급받은 아이핀을 거래한 것이 아니라 아예 시스템에 침범해 공공아이핀을 대거 만들어내 사용한 것이다. 행자부는 부정 발급된 공공아이핀 전부를 긴급 삭제하고 아이핀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방안까지 검토하고 있다.

또 게임사이트 운영업체에 통보해 신규회원은 강제탈퇴 조치하고, 이용자 계정을 수정한 회원 아이디는 사용을 잠정 중지시켰다.

행자부는 아이핀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긴급 소집해 금번 사고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기관별 추진상황도 점검하는 등 프로그램 소스분석 및 모의 해킹을 실시하는 등 아이핀 발급·인증체계의 보안취약점 점검에 나섰다.

■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에릭남이 신곡 '괜찮아 괜찮아'를 발매했다.

에릭남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괜찮아 괜찮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5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신곡 '괜찮아 괜찮아'는 록 향기가 물씬 풍기는 강력한 팝 발라드 곡으로 기존 발라드와는 차별화된 업템포적인 느낌이 강한 곡이다. 록기타의 사운드와 드럼,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에릭남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에릭남은 신곡 공개 전부터 스포일러 영상, 뮤직비디오 티저, 친필 손글씨 가사를 공개하며 이슈를 모아 기대감을 더욱 모았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이별에 아파하는 자신을 향해 '괜찮다'고 되뇌이지만, 잊을 수 없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에릭남만의 슬프고도 담담한 미소가 한편의 모노드라마 같은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겨있다.

한편 에릭남은 오는 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괜찮아 괜찮아'로 컴백한다.

■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

어벤져스2 예고편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3일 'CBR Trailers'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3차 예고편 프리뷰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14초 분량의 '어벤져스2' 예고편 프리뷰 영상 속에는 세빛섬을 바라보는 캡틴 아메리카의 모습이 담겨 있다. 예고편 최초로 세빛섬이 포착되긴 했으나 화질이 선명하지 않아 아쉬움을 자아냈다.

본격적인 '어벤져스2' 3차 예고편 영상에서 세빛섬이 선명하게 포착될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영화 '어벤져스2'는 오는 4월 1일 북미 개봉한다.

■ 랩몬스터 워렌지 콜라보

그룹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와 미국 힙합 스타 워렌지가 함께한 음원이 공개됐다.

5일 정오 방탄소년단 랩몬스터와 워렌지(Warren G)의 콜라보 곡인 'P.D.D (Please don't die)'가 공개됐다.


음원 공개 전부터 90년대 미국 힙합을 대표하는 워렌지와 한국의 떠오르는 '괴물 래퍼' 랩몬스터의 콜라보는 많은 이들의 기대를 샀다. 'P.D.D (Please don't die)'는 웨스트 코스트 느낌이 묻어나는 비트를 통해 워렌지 특유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으며 첫 번째 벌스에서는 서부 힙합을 두 번째 벌스부터는 중저음의 목소리에서 뿜어져 나오는 다이나믹한 랩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랩몬스터는 직접 쓴 가사를 통해 "실력으로 모든 것을 증명하고, 나를 얕봤던 사람들을 후회하게 만들 거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fn 핫토픽] 기성용 6호골, 대사 수술 성공적, 장도연 이용진, 제스트 멤버, 이지연 다희, 전두환 일가 재산 122만 달러 몰수, 최고의 스마트폰, 아이핀 해킹, 에릭남 괜찮아 괜찮아, 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무한도전 식스맨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