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멜론, 이용자 중심 모바일 앱 개편..'멜론라디오' 강화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10 08:49

수정 2015.03.10 08:49

멜론, 이용자 중심 모바일 앱 개편..'멜론라디오' 강화

국내 음악 사이트 멜론이 모바일 '멜론앱'을 업그레이드하고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멜론라디오'를 강화하는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멜론은 이번 개편을 통해 '멜론라디오'(구 스마트라디오)를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UI)로 바꾸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멜론뮤직어워드'를 모바일로 확대, 상시 운영해 이용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개편된 멜론앱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멜론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인 '멜론라디오'에 이용자 개인별 맞춤채널을 신설, 개개인의 취향과 음악이용행태를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DJ채널을 신설해 아티스트가 직접 DJ가 돼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음악을 추천해준다.
오는 17일 첫 오픈해 매주 2회씩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웹에서 서비스하던 주간 어워드를 모바일로 확장해 주간 인기상, 포토·영상, 역대 멜론뮤직어워드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긴 히스토리 등을 멜론앱에서 제공한다.

주간 인기상은 멜론주간차트 상위 20곡을 후보로 선정해 투표점수 50%, 음원점수 50%를 합산해 매주 상위 20위권이 선정된다.

멜론라디오, 멜론TV, 멜론DJ, 멜론아지톡 등의 서비스에는 언제든 원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한편 멜론은 이번 멜론앱 개편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새로워진 멜론라디오, 스타DJ에게 미션을 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와 멜론아지톡의 해당아티스트 채널을 통해 멜론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만나보고 싶은 스타DJ에게 원하는 미션을 댓글로 적어 참여하면 된다. 4월 3일 당첨자 발표를 통해 40명에게 스타 DJ의 사인CD를 증정한다.
또한 멜론의 패밀리앱 '멜론아지톡'을 통해 스타DJ들의 라디오 녹음 후기 등도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