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서대 'u헬스 UCC공모전' 대상 수상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19 15:47

수정 2015.03.19 15:47

한국u헬스협회가 주최한 'u헬스 UCC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은 동서대 영상디자인전공 박시홍, 최영진, 김상민(왼쪽부터)학생.
한국u헬스협회가 주최한 'u헬스 UCC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은 동서대 영상디자인전공 박시홍, 최영진, 김상민(왼쪽부터)학생.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영상디자인전공 최영진(4학년), 김상민(4학년), 박시홍(3학년) 학생이 한국u헬스협회가 주최한 'u헬스 UCC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IT(정보기술)을 의료서비스에 접목한 u헬스를 쉽게 설명해 일반인들의 접근을 돕고자 마련됐다.

대상작품은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 유헬스'로 3분 10초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유 웰니스, 유 메디컬, 유 실버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했으며 모션그래픽을 이용해 u헬스 분야를 쉽게 풀어냈다.

이들 모두 영상디자인전공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연구회 'Install'의 멤버로 활동을 하며 평소 IT와 영상분야를 심도깊게 공부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최영진 학생은 "u헬스는 생소한 분야여서 많은 공부를 했다"며 "특히 그래픽을 통해 표현의 폭을 넓히고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둔 것이 주요했다"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