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국민대,이탈리아 건축가 알레산드로 멘디니에 명예박사 학위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0.08 16:25

수정 2015.10.08 16:25

국민대는 오는 13일 교내 학술회의장에서 이탈리아의 건축가이자 산업디자이너인 알레산드로 멘디니에게 명예 디자인학 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멘디니는 오랜 기간 국민대와 관계하며 디자인 교육 및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 발전에 공헌했고 한국 디자인의 세계화에 기여해왔다.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세계 디자인계의 포스트모더니즘을 주도하며 현대 디자인의 판도를 바꾼 인물로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디자인의 가치를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데 남다른 헌신을 보였다.
멘디니는 이탈리아 디자인 잡지 까사벨라(Casabella), 모도(Modo), 도무스(Domus)의 편집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아뜰리에 멘디니(Atelier Mendini)의 대표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프로스트 의자(Proust Armchair), 안나 G(Anna G), 아물레또 조명(Amuleto) 등이 있다.


국민대는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국민대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컨퍼런스, 워크숍을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관련 활동에 지원을 해왔다"면서 "뿐만 아니라 국민대 조형대학 및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학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돼 명예 디자인학 박사 학위가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