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SGA솔루션즈 핀테크 시장 진출 FIDO 인증 플랫폼 개발 완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0.22 18:19

수정 2015.10.22 22:13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는 'SK텔레콤 FIDO(Fast IDentity Online·파이도) 인증 플랫폼'을 개발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공인인증서나 액티브X 없이도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본인인증수단 및 공인인증서 대체 기술을 SK텔레콤의 FIDO 인증 플랫폼에 적용했다. 이로써 SGA솔루션즈는 국내 1위 이통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비롯해 급변하고 있는 차세대 인증 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SGA솔루션즈가 개발한 'SK텔레콤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플랫폼'을 통해 국내 이통사 중 최초로 FIDO 인증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플랫폼은 FIDO 기술 표준을 준수해 개발된 서버, 클라이언트, 인증장치, 웹 애플리캐이션으로 구성되고, 다양한 인증 수단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GA솔루션즈와 SKT는 개발된 FIDO 인증 플랫폼에 다양한 인증장치를 확대 적용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 적용시켜 빠른 시간 내에 상용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 플랫폼을 SKT 내부 시스템에 올리고 빠른 상용화 서비스 적용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SGA솔루션즈는 또한 핀(PIN), 유심(USIM), 바이오(지문인식,안면인식 등) 인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사업 활성화에 총력 지원할 예정이다.

최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