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카카오페이, 휴대폰 소액결제 추가..결제 플랫폼 성능↑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10 10:25

수정 2015.11.10 13:07

카카오페이, 휴대폰 소액결제 추가..결제 플랫폼 성능↑

카카오는 결제 플랫폼 카카오페이에 휴대폰 소액결제 기능이 간편결제로 추가된다고 10일 밝혔다.

휴대폰 간편결제는 카카오페이에 휴대폰번호를 최초 1회 등록 후, 비밀번호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채널이다.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게임샵, 카카오페이지에서 지원되며 최초 결제 진행과 함께 가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휴대폰 인증, 비밀번호만 등록하면 '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휴대폰 간편결제는 최초 1회 인증 후 비밀번호만 입력해 이용할 수 있어, 결제할 때 마다 인증 절차가 필요한 기존 휴대폰 결제 서비스 대비 편의성이 향상됐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9월 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후 이용자 수 560만명, 결제건 수 1300만건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카카오택시 블랙에 적용된 '자동결제'와 하나의 바코드로 다양한 제휴사 포인트 적립·관리 및 쿠폰 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기능을 추가해 카카오페이 내 결제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카카오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에 이어 휴대폰 간편결제 출시로 카카오페이를 종합 결제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결제수단을 카카오페이에 등록해두고 비밀번호만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