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커피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카페창업 비용 절약하는 4가지 노하우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14 14:00

수정 2015.11.16 10:30

커피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카페창업 비용 절약하는 4가지 노하우는?

디저트카페창업 '요거프레소', 10년 노하우 바탕으로 소자본창업 비법 공유

‘창업은 여유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다’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주부, 청년, 은퇴자 등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의 연령이나 소득요건 등이 나날이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계속되는 경기 불황에 큰 돈 드는 창업은 불안한 상황. 부담되는 비용 때문에 창업을 망설이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커피 전문점 ‘요거프레소’가 커피프랜차이즈 창업 비용을 줄이는 4가지 실질적 노하우를 공개했다.

첫째,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비용은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의 능력을 십분 활용하라!
인테리어는 커피숍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만큼 커피숍창업 비용에서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비용 낮추기에만 급급해 품질과 디자인은 놓치기 일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맹본부의 경쟁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곧 1000호점 오픈을 앞둔 ‘요거프레소’는 다양한 시공경험을 통해 인테리어 퀄리티를 유지하는 동시에 본사 마진율을 줄여 인테리어 비용 하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둘째, 기기 비용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할 것!
기기 또한 메뉴의 맛과 연결되는 중요한 항목 중에 하나다.
하지만 국내 커피숍에서 사용하는 기기는 생각 외로 다양하지 않다. 그렇다면 기기를 통한 비용 절감 방법은 한 가지. 기기 비용에 포함되는 항목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이다. 멀티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커피 머신과 더불어 아이스크림 머신과 오븐까지 카페 운영에 필요한 기기를 빠짐없이 기기 비용에 포함시켜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있으니 안심해도 좋다.

셋째, 불필요한 해외 로열티를 제공해야 하는 프랜차이즈는 이제 그만!
커피 전문점 ‘요거프레소’는 값비싼 해외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 커피창업주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더불어 주식회사 동서, 동원홈푸드, 매일유업 등 국내 최고 업체들과의 제품 협력 개발을 통해 우유, 요거트 파우더, 슈가 시럽 등 활발한 자체 PB상품을 개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요거프레소만의 색깔을 뚜렷이 나타냄과 동시에 점주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원/부재료들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넷째, 간과하기 쉬운 기타 지출비용도 꼼꼼하게!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등 기타 지출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브랜드 인지도와 교육의 범위 등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봐야 한다.
특히 로열티의 경우, 브랜드마다 천차만별이면서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항목인 만큼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다.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경영 목표로 하는 ‘요거프레소’는 예비 창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맹비와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에 대한 한시적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자.

인생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는 많은 예비 커피창업주들이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이루기를 바라는 요거프레소는 예비 창업주의 고민과 기존 점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요거프레소 창업을 원하는 예비 카페창업주는 요거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1588-0738)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