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제23회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수상

안웅걸 다이소아성산업 홍보이사(왼쪽 세번째)와 김용준 한국마케팅학회장(왼쪽 두번째)가 '제 23회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다이소아성산업 제공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기업 다이소아성산업은 지난 12일 서울 명륜동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진행된 '제23회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시상식에서 시장 선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학회가 주관하는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은 매년 획기적인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사회에 공헌한 우수기업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다이소는 중소·중견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다이소 측은 수상에 대해 연평균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 유통업체로서 시장 선도 전략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다이소는 올해 새 슬로건으로 '언제나 우리 곁에 다이소' 를 채택하고, 하부 키메시지로 '필요한 것은 다 있소'(상품의 다양성), '원하는 가격에 다 있소'(가격 경쟁력), '어디든지 다 있소'(편리한 고객 접근성)를 제시하며 고객 가치 증진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안웅걸 다이소아성산업 홍보이사는 "한국 마케팅을 이끌어가는 경영학과 교수들이 직접 선정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맞춤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