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어버이날, 부모님 '회춘 선물' 봇물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5.06 16:42

수정 2016.05.06 20:18

가볍고 통기성 뛰어난 하이모, 부분가발 '블랙펄'
하이생, 발효현미·홍삼 등 건강식품 '2+1 기획' 등
어버이날, 부모님 '회춘 선물' 봇물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달 5월, 부모님의 사랑과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자녀들의 선물 걱정이 깊어간다. 부모님마다의 취향도 다르고 생필품에서 건강기능식품까지 어버이날 선물 풍경도 매년 변화함에 따라 선물을 고르는 일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부모님에게 특별한 선물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청춘을 돌려주는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가 마련됐다.

■ 부모님에게 외모 자신감 선사

한 해가 갈수록 부쩍 가라앉고 적어지는 머리숱으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부모님들에게 간단한 헤어 스타일링만으로도 젊음을 선물할 수 있다.

하이모레이디의 모델 박정수씨가 착용한 '블랙펄'은 스판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뛰어난 착용감으로 중년 여성들에게 엘레강스한 이미지와 볼륨감을 줄 수 있는 부분 가발이다. 얇은 소재를 사용해 통풍성과 경량성이 좋고, 부드러운 레이스 소재로 마감처리해 착용감이 부드럽다.
어머니에겐 하이모레이디를 선물했다면 아버지에겐 하이모를 선물하자. 하이모의 부분 가발은 백모를 자연스럽게 섞을 수 있어 정수리 부분에 적절히 사용해주면 볼륨감 있고 고급스러운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또 가벼운 특수 그물망 구조로 된 '미라클 메쉬' 제품을 선택하면 통기성이 뛰어나고 물과 땀 배출은 물론 두피가 가려울 경우 직접 두피를 긁을 수도 있어 다가오는 여름뿐 아니라 4계절 내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골프족 부모님에겐 패션센스가 돋보이는 골프 아이템이 좋다.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의 '쓰리윙즈 티셔츠'와 '콜라보 플라워 티셔츠'는 북유럽 동, 식물로부터 영감을 얻은 독특한 패턴과 자연친화적인 파스텔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부모님의 개성과 젊은 감각적인 이미지를 선사할 수 있다.

또 함께 나온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는 골프장뿐만 아니라 평상시 캐주얼화로 신을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배우 김희애의 TVCF 속 건강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장품 브랜드 SK-Ⅱ는 5월 어버이날 달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인 피테라 에센스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자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는 수년간 350여 종 효모를 연구한 결과물로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등 피부 세포와 흡사한 조합으로 구성돼 있다.

기능성 언더웨어도 건강을 중시하는 선물로 꼽힌다. 기능성 안심팬티 베네러브는 흡수, 속건 기능이 뛰어난 아쿠아 홀 특수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흡수력과 건조가 빨라 통풍은 물론 끈적임, 불쾌한 냄새 등을 없애줘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화장실에 자주 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소량의 요실금이 있는 50~60대 중년층에게 적합한 속옷이다.

■ 부모님 선물 '스테디셀러' 건강기능식품

어버이날과 봄철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 유지를 위해 하이모의 효소식품 브랜드 하이생은 90포 제품 2개 구매 시 1개의 정품을 추가 증정하는 '2+1'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은 '발효현미 효소식품 하이생'과 '발효홍삼 효소식품 하이생골드', '홍삼하이생', '하이생 모락모락' 등 총 4가지다.
특히 '홍삼하이생'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국내산 현미를 복합 발효시킨 발효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홍삼분말을 30% 함유하고 있어 부모님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천호식품은 석류를 활용한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제품 '우먼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우먼솔루션은 기능성 석류농축액과 강화사자발쑥, 당귀 등 여성에게 좋은 원료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우울증을 포함해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등 갱년기 여성에 나타나는 증상 11가지를 모두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