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마크빌 동대문’ 동대문 패션타운 도보권, 외국인 사업가도 찾아
- 초역세권에 1층에는 편의시설까지, 젊은직장인들 선호도 ‘UP’
동대문 패션타운과 가깝고 지하철 신당역과 접해 있는 고퀄리티 임대주택 브랜드 ‘리마크빌 동대문’이 활발히 임차인을 모집 중에 있다.
신당역 1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눈에 띄는 새 건물로 1층에는 스타벅스, 버거킹, 드럭스토어, 편의점 등 대세 프렌차이즈들이 입점해 있어 일대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한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인 스타벅스는 유동인구가 많은 특정지역에 매장을 여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입지의 우수성이 검증된 격이다.
이처럼 1층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확보되어 있고 저층에는 병의원도 자리해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거주하기 편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곳이다. 여기에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더해져 동대문 패션타운의 사업가와 젊은 직장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외국인 사업가와 직장인들도 리마크빌을 주거지로 선택해, 단지 내부에서는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도 심심치 않게 들린다.
입주를 돕고 있는 KD리빙 관계자에 따르면 “법인 쪽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부러 기업형 임대주택을 찾는 사례도 있었고 패션사업과 관련해 사업차 장기 거주를 위해 이곳을 찾는 임차인도 종종 볼 수 있었다”며 “외국인 임차인의 경우 특정 숫자와 조망에 대해 신경 쓰는 경향이 크고, 지금 거주중인 임차인들도 거주 만족도가 높아 주변에 추천하는 일이 잦다”고 전했다.
‘리마크빌’에서는 이전까지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는 점에서도 후한 점수를 얻는다.
오피스텔 입구에 들어서면 라운지 데스크가 있어 안내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가전/가구렌탈대행, 룸클리닝대행, 세탁대행, 우산/공구/짐운반카트/빔프로젝트 대여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가 가능하다.
KT그룹의 강점인 정보통신기술도 젊은 입주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내부에는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고 차 위치 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택배/우편함, 태양열/LED 이용 전기료 절감 등도 가능하다.
오피스텔에서 취약점으로 손꼽히던 사생활 보호와 보안도 신경을 썼다. 건물 내 상가 방문자와 입주자의 동선을 따로 만들어 놓아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단지가 완성되며 단지 안팎, 지하주차장 등 CCTV가 곳곳에 있어 이중의 보안 장치를 해두었다.
kt 기가홈매니저 시스템이 들어간 세대에서는 집 안에 있는 생활 기기를 밖에서도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디지털 도어락, 창문열림원격감지, 무선비상벨도 있는 곳도 있다.
‘리마크빌 동대문’에서는 이 곳에 사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갖게 할 만한 커뮤니티 공간과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로비층에는 한적한 북카페가 만들어져 있고 다양한 운동기구들로 자리잡은 스마트 피트니스 센터도 마련되어 있다. 또 kt estate 측은 지난 여름 입주 고객을 대상으로 복날 음료/과일 제공을 하고 10월 초에는 2016 KT멤버십 VOYAGE to Jarasum 티켓 이벤트도 진행해 세심한 배려도 엿볼 수 있다.
한편 일부 남아 있는 세대에 한해 입주자를 모집 중인 이 곳은 주거용 오피스텔 535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62가구로 이뤄졌으며 내부에는 원룸과 투룸 형태인 전용면적 23~63㎡ 주거공간이 마련된다. 임대료는 층과 향, 면적에 따라 달라 콜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kt estate 측은 입주자 모두에게 생활 필수품인 리마크빌 로고 머그컵, 고급 호텔식 타월, 유기농 비누 3종 및 다양한 리마크빌 내 시설안내를 위한 호텔식 입주자 가이드북 등을 제공하는 등 고객서비스의 섬세함까지 선물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중구 다산로 258에 마련되어 있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