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코아스템-강스템바이오텍, 두뇌역량 우수전문기업 선정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0.25 14:12

수정 2016.10.25 14:12

바이오 기업인 코아스템과 강스템바이오텍이 두뇌역량 우수전문기업으로 선정됐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코아스템과 강스템바이오텍을 '2016 K-BrainPower(두뇌역량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하는 두뇌역량우수기업 선정사업은 미래 성장동력인 두뇌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고부가가치화 실현 및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고급인력의 역량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기업들 중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기술개발 프로그램 및 인력, 자금지원, 해외진출지원 사업 우대 및 수익화 지원, 브랜드 홍보 지원 등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코아스템은 세계 최초 개발에 성공한 근위축성측삭경화증 줄기세포치료제를 필두로 난치성질환의 새로운 치료제 개발 및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차세대 기술플랫폼 및 파이프라인 연구개발을 추진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R&D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업체로 현재 세계 최초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인 '퓨어스템(FURESTEM)-AD'에 대한 국내 임상 2b 상을 진행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두뇌역량 전문기업 선정으로 기술력과 성장전략을 인정 받았다"면서 "이를 계기로 줄기세포치료제 개발과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