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벤처 인큐베이팅 전문 '알토란벤처스', 온라인 무료 강좌 신설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2.14 10:09

수정 2016.12.14 10:09

벤처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 알토란벤처스코리아㈜가 온라인 무료 강좌를 신설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한 온라인 무료 강좌는 지난 10월 시작한 알토란 아카데미의 온라인 판이다.

내용은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분야별 투자 방법 및 요령, 트렌드와 투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투자 관련 이슈로 점철된 한해였다. 스타트업 창업도 역대 최대로 투자와 관련된 잡음도 정비례해 터졌다. 투자 유치 빌미로 과도한 리베이트 요구는 기본. ‘강남 주식 부자’란 화려한 미끼에 개인 투자자들이 수천억대 사기까지 벌어졌다.
투자자와 사업가들에게 투자와 관련된 지식이 필요하지만 마땅한 교육이 없다. 또한, 오프라인 교육은 물리적, 시간적으로 참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이에 알토란벤처스는 지난 10월부터 진행 중인 ‘알토란 아카데미’의 단점을 보완해 온라인 버전으로 내놨다.

온라인 아카데미도 투자자들과 예비 CEO들의 지식을 높이고 건전한 투자 문화를 조성을 위한 것이다.

각 과정마다 핵심을 요약, 집대성한 3분 안팎의 동영상을 준비 했다.

투자자들과 예비 CEO들은 동영상 시청 후 자신이 필요한 심화학습으로 들어가면 된다. 온라인 수강은 무료이며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알토란벤처스 코리아 장민영 대표는 "이번 온라인 교육은 '벤처투자 지식공작소'를 표방하고 있다"며 "투자라는 무거운 분위기를 밝고 유쾌하게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토란벤처스코리아㈜는 벤처, 스타트업 지원 전문기업이다. 일반 스타트업 지원 기업이 ‘마케팅’, ‘펀딩’, ‘멘토링’ 등 한 분야에 집중하는 것과 다르다.
알토란벤처스코리아㈜는 이 모든 기능을 합해 자금 투자 및 펀딩, 마케팅 지원과 협업을 유도해 단기 매출과 스타트업 기업 생존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