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카톡은 그냥 메신저? 더보기에 ○○○ 다 있다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2.16 18:30

수정 2016.12.16 18:30

관련종목▶

결제할 땐 '카카오페이'
옷 골라주는 '카카오스타일'
알뜰 쇼핑 위한 '핫딜'
생산자-소비자 연결부터 미용실 예약 '카카오헤어샵'
카카오TV 등 서비스 다채

아직 카카오톡으로 가족, 지인들과 대화만 나누고 있다면 카카오톡의 편리한 기능을 절반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주력 기능인 메세지 전송 외에 '더보기'에 선보이는 다양한 신 서비스들은 아직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들도 많다.

'더보기'를 잘 활용하면 카카오톡으로 쇼핑을 하고 TV를 볼 수 있다. 내가 가고싶은 미용실을 예약할 수 있으며 내게 최적화된 패션 아이템을 제안해주기도 한다. 이런 서비스들은 카카오톡의 네번째 탭인 '더보기' 탭을 누르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16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이용자는 게임은 물론 패션 아이템 추천 및 쇼핑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애니팡' 등 흥행게임으로 카카오톡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널리 알려졌지만 다른 서비스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는 이용자들이 많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의 네번째 탭인 더보기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해 주는 공간"이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거나 URL을 입력해 서비스에 접속할 필요없이 더보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더보기' 탭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서비스는 국내 대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다. '카카오페이'에서 이용자는 최대 20개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보를 등록한 뒤 간편결제 활용할 수 있다.

또 '청구서'를 통해 전기, 가스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도 할 수 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없어도 지인간 돈을 주고받는 송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도 패션피플이라면 눈여겨볼만 하다. 카카오스타일은 카카오가 지난 2012년 선보인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다. 최신 패션 트렌드와 신상품을 가장 빠르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남성과 여성, 그리고 아이용 패션 아이템이 추천되며 쇼핑몰로 바로 연결돼 상품을 구매할수도 있다.

■핫딜과 메이커스로 알뜰 쇼핑 즐기세요

핫딜과 메이커스를 활용하면 알뜰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핫딜'은 국내 쇼핑몰을 이른바 '핫한'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핫딜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오픈마켓부터 소셜커머스는 물론 일반 쇼핑몰까지 다양한 마켓의 특가 상품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도 의상부터 가구, 소소한 생활 아이템까지 다양하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생산자와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수요가 발생한 만큼 제품을 생산 및 유통해서 재고를 없애고 제조업의 혁신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선보인 서비스다.
아트토이 피규어, 패브릭 제품, 업사이클링 소품 등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독특한 상품들이 매주 업데이트된다. 다만 1주일 동안 이윤을 만들 수 있는 최소생산량 이상의 주문이 접수된 상품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간다.


이 외에도 조건에 딱 맞는 미용실을 검색하고 리뷰확인, 예약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TV' 등도 '더보기' 탭에서 만날 수 있다.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