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삼성SDS, 기업용 모바일통합관리 솔루션 세계시장 공략 가속화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13 15:03

수정 2017.02.13 15:03

삼성SDS가 기업용 모바일 통합 관리(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EMM) 솔루션을 앞세워 본격 세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세계 기업들이 삼성SDS의 솔루션을 탑재한 모바일기기로 중요 업무를 처리하더라도 보안 문제에 대해 안심해도 좋다는 미국 정보보안 평가(CC) 인증을 잇따라 받아,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삼성SDS는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콩그레스(MWC) 2017'에서 이 솔루션을 선보이면서 본격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EMM솔루션, 美에서 CC인증 획득
13일 삼성SDS는 EMM솔루션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버전과 iOS 버전이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잇따라 CC(Common Criteria)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SDS의 EMM솔루션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지난 2015년 CC 인증을 받았고, 이번에 iOS 버전까지 인증을 받은 것이다. 이 인증은 미국 공공기관에 기업용 솔루션을 납품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심사 과정이 엄격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EMM 솔루션은 기업이나 기관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중요 업무를 다룰 때 생산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관리자가 원격으로 기기를 직접 제어할 수 있고,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앱)의 설치와 삭제도 할 수 있다. 기기를 분실해도 원격으로 화면잠금 설정이나 초기화를 실행해 기업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근거리통신(NFC) 등을 원격으로 제어해 배터리를 통제할 수 있다.

실제 영국의 포츠머스시의회는 모바일 기기로 정부 데이터, e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안기능이 높은 삼성SDS의 EMM솔루션을 도입했다.

그동안 기업들은 보안에 대한 우려 때문에 EMM솔루션 사용을 꺼리는 측면이 있었지만 보안 인증을 잇따라 받으며 추가 시장 확대 가능성이 열린 것이다.

■스마트워치용 EMM솔루션도.."MWC에서 전시"
삼성SDS는 그 동안 미국과 유럽의 정부기관,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에 EMM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또 지난 달에는 타이젠 기반 스마트워치용 EMM솔루션도 선보였다.


스마트워치에 EMM솔루션을 적용하면 공항의 지상근무인력, 항공사 승무원, 테마파크 근무자 등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해야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직종 종사자들이 스마트워치로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