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프랜차이즈전문 강사 모집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30 11:23

수정 2017.05.30 11:2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프랜차이즈 전문강사’를 공개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랜차이즈협회는 가맹사업진흥법의 교육기관 지정과 관련해 지난 4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가맹사업 교육.연수 및 전문인력 양성 위탁업무 수행기관’으로 지정받음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프랜차이즈 전임강사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협회는 마케팅, 상권분석, 세무, 해외진출, 슈퍼바이저, CS, 인테리어 등 프랜차이즈산업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들을 공개 모집, ‘프랜차이즈 전문강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전문강사’는 협회장 명의의 위촉장을 받은 뒤 협회가 실시하는 각종 교육사업에 우선적으로 강사로 선임되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전임 강사’명칭을 대내, 외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 프랜차이즈협회와 함께 교육내용, 방법 등을 사전 설계해 전문화, 체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협회가 추진하는 각종 교육사업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프랜차이즈협회는 홈페이지에 선발된 전임강사 프로필을 게재하고 교육내용을 평가,우수 강사를 선발해 표창하고 협회자문위원으로도 위촉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전문강사’모집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협회 자문위원등 전문가들의 추천방식 등으로 진행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