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우리아이 교육환경은 내집마련의 ‘바로미터’, 춘천 맹모들이 눈여겨 보는 단지 어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9.26 08:42

수정 2017.09.26 08:42

우리아이 교육환경은 내집마련의 ‘바로미터’, 춘천 맹모들이 눈여겨 보는 단지 어디?

-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춘천 핵심 주거지역에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춰 실수요자 관심↑
- 단지 내 맘스앤키즈센터, 키즈스테이션 등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에 춘천 맹모들 눈길
- 10월 11일(수) 특별공급, 12일(목) 1순위, 13일(금) 2순위 청약 접수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자녀를 둔 30~40세대 실수요자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아파트 주변 교육환경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가가 내집마련의 '바로미터'가 되고 있다. 이는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대책 발표로 실수요층이 두터운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주 구매층으로 자리 잡은 결과다.

여기에 저출산 현상으로 한 자녀 가정이 증가하며 안전통학단지 여부와 함께 인근 학군과 단지 내 교육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분양 시장에도 이러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는 서울이나 수도권 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인기다.

부동산 관계자는 “자녀들을 키우기 좋은 단지로 설계된 아파트들은 입주 후에도 만족도가 높아 실거주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난다" 며 "이런 단지들은 가치 상승에도 유리하며 거래도 활발해 시세도 높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일성건설이 춘천의 핵심주거지인 후평동 일대에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의 공급을 앞둬 화제다.
단지 내외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이 단지는 춘천시 후평동 일대에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했으며 총 1,123가구 중 조합원 청산세대인 41세대를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 춘천 맹모들을 위한 최고의 학세권 단지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는 후평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12개 동, 전용면적 59~140㎡, 총 1,123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 평형이 약 99.4%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틈새면적도 포함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부안초, 동춘천초, 후평중, 봉의중이 있고, 춘천여고, 강원대사대부고, 봉의고도 인근에 위치해 춘천 내에서도 명문 학군을 자랑한다. 학원가도 넓게 형성되어 있으며, 강원대학교부설유치원 등 유치원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등 대학교들도 가까이 있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부에는 다양한 아이특화 설계를 반영해 눈길을 끈다. 보육시설인 맘스앤키즈 센터가 1층에 조성되고, 문고,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이 만들어져 입주민의 품격을 높여준다. 그 외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또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어는 있는 층간소음문제를 위해 바닥에 층간소음저감시스템을 적용하고, 욕실에는 욕실배수 소음저감 배관재를 설치하는 등 최신주거시스템을 적용했다.

분양관계자는 “아파트 구입 연령층이 30~40세대로 이동하면서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아파트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는 단지 인근 명문학군과 우수교육환경이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단지 내부 아이를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로 실수요자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분양전부터 많은 분들이 문의가 오고있다”고 전했다.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청약일정은 10월 11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목) 1순위, 13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9일(목)이고 계약은 24일(화)부터~26(목)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춘천시 백령로 165 동광빌딩 3층(강원대병원 정문 앞)에 마련됐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