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협회,SK텔링크와 IoT 보유 벤처기업 기술 교류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11.29 15:01

수정 2017.11.29 15:01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27일 SK텔링크와 벤처기업과의 사물인터넷(IoT) 파트너십을 위한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IoT 분야의 유망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오전 사업설명회, 오후 기술상담회로 구성되었고 약 30개사의 사전신청을 받아 벤처기업협회(구로구)에서 진행됐다.

사업설명회는 SK텔링크에서 자사소개와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방향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벤처기업협회와 협력을 통한 벤처 파트너사 지원내용과 세부 추진절차를 안내했다.

오후 기술 상담은 1:1 심층논의로 진행됐다.
스마트 팜, 보안관제 시스템, 영상원격검침솔루션, 반려동물 자동 급식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벤처기업이 협력비즈니스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어 갔다.



이날 행사를 통해 상담을 완료한 기업들은 SK텔링크의 관련부서와의 추가미팅과 방문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기술연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며 이후 협력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은 제품시연 등 SK텔링크의 검증을 거쳐 최종 지원기업을 확정한다.


확정된 기업에게는 SK텔링크의 통신 인프라(IoT/M2M) 무상지원과 기술 및 경영 컨설팅지원 그리고 내부 R&C를 활용한 마케팅지원 등이 제공 되며 지원과정 중 SK텔링크의 사업화모델 검토를 통해 해당기업의 제품 또는 기술의 상용화가 가능하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