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케이비아이디시, 글로벌 암호화폐 스타크로 1차 사업설명회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19 09:11

수정 2018.01.23 20:47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출자해 설립한 ㈜케이비아이디시(KBIDC)는 자체 개발한 '스타크로 블록체인 플랫폼'의 글로벌화를 위해서 미국에서도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 기술개발진과도 연계 개발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대학 상위 1%에 드는 명문대학인 유타주(Utah)에 위치한 브리감 영 대학교의 컴퓨터공학과 패리스 에그버트교수, 켄트 시몬스교수 등 10 여명의 연구진이 스타크로 국제화 개발에 참여한다.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과의 다수 개발 경험이 많은 사업개발 전문가인 제프리 하비 등이 개발에 참여해서 관련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확보하게 되었다.

마케팅 및 홍보에는 하버드 대학 박사 출신의 마크 피터슨 교수가 참여해 케이비아이디시는 중국과 미국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시장 진출을 준비중이다.

스타크로 플랫폼 기술개발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세계 최고의 기술전문가 팀을 구성중이다. 스타크로 프로젝트에 함께 할 해외 개발팀은 2월에 입국해 20일 ICO 런칭 행사 때 참석할 예정이다.


글로벌 암호화폐 스타크로 사업설명회에서는 스타크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및 보상 프로그램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다.

스타크로는 케이비아이디시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세계 최초로 PoX(Proof of eXpansion, 확장증명)라는 증명방식 알고리즘을 구축했다.

PoX는 확장증명방식으로, 기존 PoS(Proof of Stake, 자산증명)이 갖는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한 방식으로써, 어느 누구나 개인 소유의 전자기기 혹은 POS단말기에서 마이닝이 가능하며, 많은 자산을 보유하지 않아도 개인의 역량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블록체인 플랫폼의 결정판이라고 볼 수 있다.

스타크로 플랫폼 유저이자 PoX 알고리즘 주체인 스타크로 프루버(Starcro Prover, SP)로 가입시 무상으로 1XSC(스타크로 코인)를 지급받을 수 있다.

게다가, 스타크로 프루버(SP)는 추천인 제도를 통해 프루버들끼리 연결이 되고, 자신과 연결된 프루버가 늘어날수록 보상 또한 늘어난다.
이렇게 알고리즘에 관계증명을 통한 확장성을 부여하여, 더 많은 프루버들이 연결되며 확장될수록 증명작업 속도도 빨라지고 안정성도 높아지게 설계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