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벅스, 고음질·저용량 음원서비스 강화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6 17:27

수정 2018.01.26 18:01

'AAC 256kbps 이상' 적용
벅스, 고음질·저용량 음원서비스 강화


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NHN벅스는 음악 애플리케이션(앱) '벅스'에서 용량을 작지만 음질은 원음에 가까운 'AAC 256kbps 이상' 음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벅스는 지난 8일 윈도우 버전 벅스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Mac용 벅스 플레이어,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앱, PC 웹 등 주요 플랫폼에 'AAC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 적용을 마쳤다.

'AAC'는 향상된 압축 기술을 통해, 작은 크기의 파일로 더 좋은 음질을 제공할 수 있는 오디오 코덱이다. 벅스에서 서비스 하는 'AAC 256kbps 이상' 음원은 일반적으로 많이 감상하는 MP3 320kbps와 파일 용량이 비슷한 수준으로 가볍고, 곡당 다운로드 가격은 700원으로 동일하다.
하지만 음질은 고음질 플랙 음원에 가깝다.

벅스 회원은 일반 듣기 이용권으로도 특별한 추가 요금 없이, 설정에서 'AAC 256kbps 이상'을 선택하기만 하면 더 좋은 음질의 음악 생활을 즐길 수 있다.


NHN벅스 박준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국내 고음질 시장은 우리가 가야 길이 된다는 목표와 신념을 가지고 원음에 가까운 음질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벅스의 선도적인 노력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는 긍정적 자극을 기대하면서, 지속적으로 고음질 서비스와 기술 개발을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께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