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fn이노에듀] "직장생활하며 온라인 학습으로 자격증·학위 취득 가능"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28 19:48

수정 2018.01.28 19:48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 서강대 AICPA과정
학점은행제 최초 교육부 정식 인가… 10만명 수료자 배출
경영.심리.회계.청소년.사회복지학 등 학위 취득 전공과목
사회복지사 2급.건강가정사 등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운영
올 봄 개강 맞아 2월 7일.21일, 3월7일.21일 개강 반 모집
수강 과목.과정에 따른 할인.성적우수자에 장학 혜택 지원
자본시장 개방과 한미FTA체결, 글로벌화 된 회계법인시장으로 미국공인회계사 자격증 소지자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면서, 이직이나 승진, 고액연봉 등을 목적으로 직장인들의 이직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정년이 짧아지면서 제2의 직업을 찾고자 하는 수요도 꾸준하다.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은 이와 같은 개인의 학습 수요에 대응하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학점은행과 서강대 미국공인회계사(AICPA) 과정이 있다. 학점은행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가 전공을 선택하고 온라인 학습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고, 서강대 미국공인회계사 과정은 학점을 취득하면서 미국공인회계사 시험을 대비하는 과정이다. fn이노에듀는 이런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 직장인 A씨는 최근 동창회를 다녀와서 고민에 빠졌다. 대학 동기가 미국, 홍콩 등 전 세계 여기저기를 누비며 국제적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미국으로 이주해 자녀들의 영어교육도 무리 없이 시키는 게 부럽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A씨는 현 직장에서 해외 기업 등으로 이직을 고민 중이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관련 자격증 취득 준비 등 효과적인 이직 준비 방법이 고민이다.

fn이노에듀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간편한 학습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노에듀 직원들이 온라인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fn이노에듀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간편한 학습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노에듀 직원들이 온라인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fn이노에듀]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은 스마트러닝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학습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학점은행 최초의 온라인 교육기관인 fn이노에듀는 지난 2004년부터 교육부 정식 인가를 받아 14년간 경험을 축적하며 원격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학위 취득 전공 개설…단기간 학위 취득 가능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최초의 교육부 정식 인가 기관이다.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청소년학, 사회복지학 등 다양한 학위 취득 전공과목을 수강하면서 사회복지사 2급, 공인회계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상담사 등의 자격증 취득도 가능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기 학과인 심리학의 경우 학위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을 모두 보유하고 있고, 2018년도에 신규로 7과목이 추가로 개설돼 심리학 강좌를 업그레이드했다.

수강료도 상담을 통해 대폭 할인받을 수 있고 누구나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에 인기가 높다.

사회복지사의 경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우리 사회에서 필수 직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고 고용노동부도 '향후 10년 유망직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최근 들어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채용 규모도 대폭 확대됐을 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역시 증가하면서 수요가 더욱 커지는 추세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온라인 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뿐 아니라 주부, 학생 등에게 주목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응시도 가능하다.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을 위해 학습자 전원에게 실습 연계도 지원한다.

■전문적 교육서비스 운영… 무료 재수강 혜택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한 많은 수강생이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을 선택하는 이유는 전문적인 서비스와 폭넓은 혜택에 있다.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은 학습자의 학습 목표를 최우선한 학습설계 서비스를 핵심으로 제공하고 있다. 학점은행 최초의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14년간 노하우를 쌓은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은 10만 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했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또 직장인, 한부모 가정, 국가공인자격, 성적 우수 등 많은 학습자가 다양한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엇보다 오랜 경력의 학점은행 전문 상담 인력이 배치돼 시작부터 취득까지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은 올해 봄학기 개강을 맞아 2월 7일, 2월 21일, 3월 7일과 3월 21일 4차례 개강 반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강화된 학습설계부터 수강 후 자격증 취득까지 더욱 안정적이고 철저한 학습관리를 제공한다. 성적우수자에게 최대 50만 원의 장학 혜택도 주어진다. 이수할 때까지 수강 제한 없이 무료로 재수강을 지원하는 혜택도 있다.


그 외에도 수강과정이나 수강 과목 수에 따른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정규 대학이나 사이버대학보다 훨씬 합리적인 수강료에 더해 정규과정의 경우 미리 전화 상담을 신청하면 기본할인에 1만 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fn이노에듀 평생교육원 상담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