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ICO 일정 공개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12 15:29

수정 2018.04.12 15:29

마이23헬스케어, 함샤우트 글로벌, 한국M&A센터, 인테리젠 등과 컨소시엄 구성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ICO 일정 공개
헬스케어 데이터의 수집, 분석, 표준화, 유통까지 아우르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인 알파콘 네트워크가 가상화폐 알파콘(ALP) 토큰의 백서 공개와 함께 가상화폐공개(ICO) 일정을 12일 공개했다.

헬스케어 데이터가 빠른 속도로 늘어남에 따라 이를 통합, 저장 및 분석하는 시도들이 계속되고 있다. 알파콘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로 이런 개인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거래하고 수집하면서 미래 예방 의학을 위한 솔루션으로 빅데이터를 활용 할 수 있는 가치 생태계를 이룰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알파콘은 개인에게 헬스케어 빅데이터의 소유권을 주는 것은 물론 저장과 유통, 활용에 있어서도 권리를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생태계를 형성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각 개인들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목표다.

알파콘 참여자는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서 생체 데이터의 유통, 거래 및 이와 관련된 모든 경제활동이 가능하다.
개인은 생체 데이터 제공 및 유통에 동의할 경우 정해진 비율에 따라 알파콘 토큰을 받게 되고,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ICO 일정 공개
싱가포르에 설립된 알파콘 네트워크는 글로벌 홍보 마케팅 회사인 함샤우트 글로벌, M&A 생태계를 주도하는 한국M&A센터, 마이23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 인터리젠 등 각 분야 전문가 기업으로 컨소시엄 그룹을 구성, 각자의 전문 역량을 살려 공동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한다.

마이23헬스케어는 유전자 DTC 서비스와 분석 결과에 따른 개인 맞춤 영양솔루션을 제공하고, 인테리젠은 데이터 분석을 맡는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하며, 한국M&A센터는 M&A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을 담당할 계획이다.


현재 30% 보너스율이 적용된 프라이빗 세일이 진행중이며 20% 보너스가 지급되는 1차 프리 세일은 내달 12일 13시 23분부터 시작 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