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투비소프트, 고려대 블록체인 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5.25 13:42

수정 2018.05.25 13:42

투비소프트, 고려대 블록체인 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설명 : 왼쪽부터 투비소프트 이우철 상무, 투비소프트 이문영 대표,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장 인호 교수, 투비소프트 송화준 부사장

투비소프트는 15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와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연구 개발,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블록체인 기반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키로 했다.


인호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장은 “초기 단계인 블록체인 기술을 산업계와 더불어 발전 시키고 나아가 세계로 전파하고자 블록체인 연구소를 출범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투비소프트와 실제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 프레임워크를 함께 연구 개발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가 실생활에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문영 투비소프트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나날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 다양한 영역에서 이를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투비소프트의 강점인 UI/UX 및 핀테크 기술을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해 새롭고 진보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다”며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하던 블록체인 기술을 고도화하여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