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협회, 8월 제주서 ‘2018 벤처썸머포럼’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2 09:06

수정 2018.07.02 09:06

벤처기업협회, 8월 제주서 ‘2018 벤처썸머포럼’ 개최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오는 8월 29일부터 2박3일간 제주에서 벤처기업인의 축제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벤처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상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인들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벤처인의 △상상마당 △소통광장 △여름방학이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주역인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인들에게 기업 전략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벤처기업의 성장발판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나눔의 가치로 세계 공유경제 시장을 휘어잡은 에어비앤비코리아 이상현 대표 △벤처의 사회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 △24번의 실패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비법을 들려줄 야나두 김민철 대표 등‘벤처인의 상상마당’의 연사로 참여하여 경험을 통한 실질적인 사업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지식을 공유한다.

‘벤처인의 소통광장’은 제주에서 벤처하기, 선배벤처와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을 위한 스타트업세션 등 기업의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과 전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강원국 작가를 초청하여 벤처리더로서 갖춰야하는 생각과 말, 소통의 중요성 등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벤처기업인의 밤, 미션 팀빌딩, 참석회원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친선운동과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벤처인의 여름방학’은 네트워크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에서 휴식과 자유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주특화 세션도 계획 중이다. 선배벤처기업과 제주스타트업 기업과의 결연식, 제주이전 기업의 사례공유 및 오픈토크 등을 통해 제주기업들과의 교류시간도 마련된다.


제18회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며 제주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KDB 산업은행, 나이스평가정보가 공식 후원한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