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벤처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상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인들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벤처인의 △상상마당 △소통광장 △여름방학이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주역인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인들에게 기업 전략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벤처기업의 성장발판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나눔의 가치로 세계 공유경제 시장을 휘어잡은 에어비앤비코리아 이상현 대표 △벤처의 사회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 △24번의 실패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비법을 들려줄 야나두 김민철 대표 등‘벤처인의 상상마당’의 연사로 참여하여 경험을 통한 실질적인 사업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지식을 공유한다.
‘벤처인의 소통광장’은 제주에서 벤처하기, 선배벤처와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을 위한 스타트업세션 등 기업의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과 전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강원국 작가를 초청하여 벤처리더로서 갖춰야하는 생각과 말, 소통의 중요성 등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벤처기업인의 밤, 미션 팀빌딩, 참석회원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친선운동과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벤처인의 여름방학’은 네트워크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에서 휴식과 자유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주특화 세션도 계획 중이다. 선배벤처기업과 제주스타트업 기업과의 결연식, 제주이전 기업의 사례공유 및 오픈토크 등을 통해 제주기업들과의 교류시간도 마련된다.
제18회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며 제주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KDB 산업은행, 나이스평가정보가 공식 후원한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