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인천공항공사·도로공사·철도공사, '공사 BIG3' 하반기 채용 스타트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20 08:51

수정 2018.07.20 08:51

/사진=인크루트
/사진=인크루트

하반기 공기업 채용의 막이 올랐다. 오는 25일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한국도로공사를 시작으로 오는 26일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7일에는 한국철도공사가 서류접수를 차례로 마감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크루트 선정 '2018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 1위에 오르며 높은 인기를 입증한 바 있으며, 한편 한국철도공사는 애초 예상한 600명에서 1000명으로 채용인원을 대거 늘린 것으로 이는 창립 이래 최대 규모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하반기 채용의 닻을 올린 공사 BIG3의 채용소식 및 NCS 대비법에 대해 전한다.

■한국도로공사 오는 25일까지 공채 진행
한국도로공사에서 2018년 하반기 신입(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공채] 행정(경영/법정)·토목(일반/교통)·전기·기계·설비·전산 △[사회형평(장애인)공채] 행정(경영/법정)·토목(일반)·전산 △[고졸공채] 행정·토목·전기·기계설비··전산 △[전문연구원공채] ICT 분야·도로주행 시뮬레이터 분야 등이다.
전 분야를 합치면 총 115명을 선발한다. 전문연구원공채의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 후 Junior급(선임연구원)으로 임용되며, 나머지 분야의 경우 3개월 내외의 인턴기간을 거쳐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6일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2018년 하반기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사무] 경영·행정·장애 △[기술] 건축·기계·전기·전산·토목·통신전자·환경·장애 △[관제] 관제를 포함해 총 70명이다. 인턴 종료 시 전환 평가를 통해 정규직(일반직 5급)으로 전환될 수 있다. 전환 평가 결과 만점의 80% 이상이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1차 면접(직무역량면접)>2차 면접(심층면접)>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철도공사, 오는 27일 서류마감
한국철도공사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직렬 및 직급은 일반직 6급으로 사무영업(일반/수송/IT)·운전·차량·토목·건축·전기통신 직렬을 포함하여 총 1,000명을 채용한다. 이는 연초 계획했던 600명에서 400명이나 늘어난 창립 이래 최대 규모다. 채용절차는 서류검증>필기시험>면접시험(실기·인성역량)>철도적성검사 및 신체검사>신입사원 교육>정규직 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정해진 배수 없이 서류검증을 통과한 적격자면 전원 응시할 수 있으며 60분 동안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의사소통능력으로 구성된 NCS직무능력 50문항을 풀어야 한다. 오는 7월 27일(금) 14시까지 한국철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인크루트 취업학교에서는 한국철도공사 합격자소서작성법과 채용합격전략 무료강의를 제공 중이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