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해시드-체인파트너스-파운데이션X 참여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열린다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23 15:01

수정 2018.07.23 15:01

블록스퀘어, 오는 31일 개최
블록체인 컨퍼런스 전문 기업인 블록스퀘어가 오는 31일, 글로벌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들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블록스퀘어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김서준 대표의 해시드와 표철민 대표의 체인파트너스, 황성재 대표의 파운데이션X, 김유진 대표의 스파크랩스 등 국내 유력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의 운영 전략과 철학, 이들이 현장에서 느낀 블록체인의 가치와 한계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구체적으로 △대표 엑셀러레이터들의 운영 전략과 철학 공유 △대표 블록체인 기업들의 주력사업 및 기술 피칭 △신규 엑셀러레이터의 포트폴리오 기업 및 운영 전략 소개 △엑셀러레이터 패널 토의 등 4개 주제로 메인 세션이 진행된다.

해시드-체인파트너스-파운데이션X 참여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열린다
대표 블록체인 기업들의 주력사업 및 기술에 대한 소개하는 피칭 세션에는 △클라우드브릭(CloudBric) △리터(Liter) △TTC △코스모체인(CosmoChain) △라이즈(LYZE) △아이스(ICE) 등 총 6개기업이 참여한다. 신규 엑셀러레이터의 포트폴리오 기업 및 운영 전략을 소개하는 세션에서는 △올카 파트너스(ORCA Partners) △인큐블록(Incublock)이 참여한다.


엑셀러레이터 패널 토의 세션에서는 ‘엑셀러레이터가 바라보는 블록체인 시장, 현재의 문제점과 미래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진행을 맡는다.

행사장에서는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기업과 유수 기업의 부스 행사 및 블록체인 관련 도서 무료 배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준희 블록스퀘어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혁신적인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기관 및 글로벌 벤처 캐피탈, 인큐베이터 간 가교 역할을 하고자한다"며 "다양한 생태계 구성원이 참여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트 컨퍼런스는 오는 31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다.
컨퍼런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