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암호화폐 모의투자 대회 서비스 '에이블랭킹' 오는 9일 문 연다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07 09:13

수정 2018.09.07 09:13

에이블엑스는 오는 9일 암호화폐 전문 모의 투자 대회 서비스 '에이블랭킹'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에이블랭킹'은 실시간 차트 분석을 기반으로 실전같은 모의 투자 대회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투자자들의 수익을 향상 시키기 위한 모의 투자 전문 서비스다.

에이블랭킹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의 실시간 시세 차트를 기반으로 암호화폐 동향을 상세하게 분석해 준다. 기술적 매매 분석도 제공해 실제 투자에서도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암호화폐 모의투자 대회 서비스 '에이블랭킹' 오는 9일 문 연다
투자대회를 통해 수익률 상위권에 오른 투자자들의 투자 패턴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투자관련 노하우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모의 해킹'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물리적인 '망분리'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 해킹 시도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에이블랭킹 모의 투자대회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별도의 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별도의 암호화폐 계좌나 지갑을 연동시키지 않고도 암호화폐 거래소의 모든 기능을 활용해 대회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모의 투자대회는 매 월 단위로 개최되며 1등부터 100등까지 순위를 매겨 암호화폐, 경품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하영섭 에이블엑스 대표는 "암호화폐에 대한 거부감을 상쇄하고 투자자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한 것"이라며 "투자자들의 수익률를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신규 코인들의 등용문으로도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