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코인, 부산 인디커넥트 참가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11 10:01

수정 2018.09.11 10:01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ENJ)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의 인디 게임 개발자 페스티벌인 ‘부산 인디커넥트’에 참가해 한국 개발자들에게 엔진 플랫폼을 소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 인디커넥트에 참가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엔진사의 로저 왈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주제발표를 통해 게임아이템의 소유권, 안전하고 편리한 게임아이템 거래, 개발자들을 위한 구체적인 보상 체계, 블록체인 기반의 다중세계 프로젝트 계기와 진행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엔진사의 한국 개발자 지원 계획 및 한국 시장을 위해 구축한 맞춤 개발 솔루션 등을 밝힐 예정이다.

부산 인디커넥트 행사 기간 동안 엔진은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운영되는 엔진 부스에 방문해 QR코드를 받으면 10월 중으로 부산 인디커넥트 기념 한정판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엔진 스마트 월렛’으로 전송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부산 인디커넥트에서 주제 발표를 하는 엔진사의 로저 왈코 이사는 "한국의 게임 개발자들은 뛰어난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부산 인디커넥트 행사를 통해 한국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 게임 생태계에 몰고 올 변화와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