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ICT기업 혁신성장 위한 금융지원책 마련

지령 5000호 이벤트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신한은행과 MOU 체결
 ICT R&D 특허 관련 사업화 자금 지원, 기술금융서비스 등 제공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신한은행은 12일 IITP서울사무소에서 ICT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지식재산(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우수한 특허 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ICT 기업에 기술금융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고, ICT 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IITP는 ICT R&D 결과물로 창출된 특허와 관련, 사업화 자금을 희망하는 기업을 발굴·추천하고, 신한은행은 IP협약보증 대출 등 지식재산기반 금융지원, 기술가치평가료 지원 및 추가 금리인하, 사업화컨설팅 등 기술금융서비스 및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비금융서비스는 기술보증 및 평가, 재무, 기술이전 및 특허출원 전략 등 사업화 컨설팅을 포함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그동안 ICT 지재권을 보유했지만 담보부족 등으로 자금 조달이 어려웠던 기업에 양질의 보증제공을 통해 사업화 자금 공급방안을 마련해 준다. 아울러 ICT 기업의 R&D 결과물이 적기에 사업화되어 신시장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간금융 연계 지원 등 지원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신한은행 관계자들아 12일 IITP서울사무소에서 ICT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지식재산(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eokjang@fnnews.com 조석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