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스닥 상장사 와이디온라인, 자회사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연다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05 10:44

수정 2018.12.06 08:07

와이디미디어, 오는 10일 거래소 '코비' 정식 출시
코스닥 상장 게임기업 와이디온라인이 자회사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에 뛰어든다.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인 와이디미디어는 신규 암호화폐 거래소 '코비(KOBE, Korea Coin Banking Service Exchange)'를 오는 10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5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코비'가 차별화된 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술금융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라고 소개했다. 특히 은행 기반의 안정적이고 간편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여전히 국내 대표 거래소들도 시중은행과의 실명확인 가상계좌 신규 발급에 애를 먹고 있는 상황에서 '코비'가 이 문제를 풀 수 있을지 관심이다.

코스닥 상장 게임기업 와이디온라인이 자회사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비' 서비스를 오는 10일부터 시작한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코스닥 상장 게임기업 와이디온라인이 자회사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비' 서비스를 오는 10일부터 시작한다.
아울러 회사 측은 최상의 보안 시스템과 체계적인 고객자산 보호시스템 운영을 통한 투명하고 안전한 암호화폐거래 서비스가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코비'는 고객이 주도적으로 코인 상장 검증 프로세스에 참여한다. 객관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코인 업체들을 선정하게 되며,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펀드도 조성한다. 공정성과 공익성, 공공성을 갖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와이디미디어 관계자는 "암호화폐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며 명확한 규제 없이 무분별하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코비는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고객 중심의 투명하고 공정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코비'의 정식 오픈을 알리는 '2018 Grand FirstMover Summit'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화폐의 종말, 신인류의 시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강연에 이어 '코비' 그랜드 오프닝 행사 등 거래소 개장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와이디미디어의 모회사인 와이디온라인은 1세대 게임기업으로 웹툰 기반 게임 '갓오브하이스쿨'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다른 웹툰 기반의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도 개발중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