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한우자조금 "전국 유명 한우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하세요"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28 10:35

수정 2019.02.28 10:35

한우자조금 "전국 유명 한우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하세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한 설맞이 한우 직거래장터에 약 7000여명의 소비자들이 찾아와 6억여원의 판매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명절맞이 한우 직거래장터 행사 중 역대 최고 판매액이다.

설맞이 한우 직거래장터는 농가에서 거출한 한우자조금에서 차액을 지원해 한우 할인을 지원한 행사로 시중가보다 최대 35% 저렴할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잘 알려진 한우 브랜드들이 참여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평가된다.

명절 기간에만 한우 직거래장터가 열려 아쉬웠던 소비자들이라면 '한우유명한곳'을 이용하면 전국의 유명 한우 브랜드들의 구매 정보 및 요리 레시피, 외식으로 즐길 수 있는 유명 한우 음식점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우리한우 판매몰에는 녹색한우조합, 대전충남한우협동조합, 안동봉화축협 등 현장에서 인기를 누렸던 직거래장터 참여 브랜드와 함께 전국의 지역 농축협과 영농조합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총 43개 직거래몰에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특가 및 구이용, 조리용, 선물세트 등 다양한 요리법에 따라 원하는 부위를 구매하거나 선물로도 이용하기 좋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명절 한우 직거래장터는 한우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행사로 저렴한 가격과 함께 믿을만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직거래장터의 인기 한우 브랜드들을 이젠 온라인에서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구매해 일상 속 우리 한우를 다양하게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