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산학연관 주체간 협업, 지역관광 혁신 생태계 구축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08 08:10

수정 2019.04.08 08:10

산학연관 공모 포스터
산학연관 공모 포스터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질의 관광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 교육, 연구기관, 지자체 및 지역관광 진흥기구 등 지역의 다양한 산·학·연·관 주체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프로젝트 주제는 무엇이든 제한이 없으며, 프로젝트의 기획과 실시를 지속할 수 있는 기업, 교육기관, 연구원, 지역단체(지자체 및 지역관광기구) 등 2개 이상의 주체가 참여해 설립한 컨소시엄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 지역관광 산업 및 시장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혁신 프로젝트중 △체계적인 협업 구축 △혁신 프로젝트 우수성 △양질의 지역관광 일자리 창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최소 8개 이상의 프로젝트(단, 서울과 제주 지역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는 제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프로젝트엔 최대 1억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 외에도 프로젝트 내실화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컨설팅과 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홍보마케팅도 지원된다.


공모 접수 마감은 29일까지이며 관련 사업설명회는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다. 자세한 공모내용과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윤 한국관광공사 일자리기획팀장은 “실제 지역관광 혁신을 위해서는 지자체는 물론 지역관광 관련 다양한 주체들간의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며,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관광 혁신 주체라 할 수 있는 기업, 교육기관, 연구원, 지자체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지역관광 모델 창출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만들기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