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15일 오후 2시39분 현재 남성은 전 거래일 대비 7.14% 상승한 2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남성은 '알렉사 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남성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아마존과 협업해 제품 개발 속도를 높였다.
알렉사 오토는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의 차량용 버전이다. 알렉사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가 연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음성 명령으로 미디어 스트리밍, 검색, 일기예보, 전화연결 등의 기능을 쓸 수 있고, 아마존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은 알렉사 오토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해 BMW, 포드, 토요타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협업하고 있으며, 이와 별도로 SDK를 공개하며 외부 생태계 확장도 모색 중이다.
남성이 아마존과 협업할 수 있었던 것은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을 받았고, 제품도 활발히 판매하기 때문이다. 남성은 2017년 애프터마켓용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카플레이 인증을 받았고, 지난해에는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을 받으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초에는 다임러와 특장차용 스마트키 공급 계약을 맺고 자동차 비포마켓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북미 최대 레저용차량(RV) 업체 '토르인더스트리'에 독자 기술로 개발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플랫폼을 공급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