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포스트]

런던증권거래소 CEO "블록체인은 주식거래 혁명"


■런던증권거래소 CEO “주식거래 완전 디지털화될 것”

2일(현지시간) CCN에 따르면, 런던증권거래소의 니킬 라티 대표가 블록체인이 주식거래의 혁명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CNBC와 인터뷰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주식 거래의 혁명”이라면서 “지난 300년간의 주식거래 역사에서 최고의 혁신 동력”이라고 칭송했다. 니킬 라티 대표는 블록체인 분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런던증권거래소가 주식을 완전히 디지털화하고 분산원장에 소유권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블로그 플랫폼 ‘코일’ 주목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블로그 플랫폼 ‘코일(Coil)’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고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일은 전직 리플 CTO였던 스테판 토마스가 개발한 보상형 블로그 플랫폼. 사용자가 콘텐츠를 작성해 코일에 게시하면 그에 따른 보상으로 리플(XRP)나 현금(달러)을 제공한다. 스테판 토마스는 “1일부터 시작한 공개 베타 버전에 약 1000명의 사용자가 참여했다”면서 “미디엄을 능가하는 블록체인판 블로그 플랫폼의 표준이 되겠다”고 밝혔다.



■美 최초 암호화폐 광고 전역에 방송

세계적인 투자 회사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최초로 암호화폐 TV 광고를 미국 전역에 내보낼 예정이라고 2일(현지시간)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트위터에 사전 공개된 TV 광고 ‘드롭골드(DropGold)’는 금 이상의 가치 잠재력을 지닌 암호화폐의 위상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드롭골드는 암호화폐 투자에 적극적인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5월부터 미국 전역 TV 방송 네트워크에 방송될 예정이다.



■태국 SEC, 증권형 토큰 합법화 시행안 통과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증권형 토큰을 인정하고 이를 합법화하는 법안을 시행할 예정이다.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태국 의회가 지난 2월 증권형 토큰 합법화 법안을 통과시킴에 따라 태국 SEC가 세부 지침과 시행 규정을 만든 것. 팁수다 타바라마라 SEC 사무총장은 “시행안이 증권형 토큰 발행과 유통의 법적 근거를 제공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 호조 … 비트코인 5400달러 돌파

3일 암호화폐 시장은 종목별로 오르내림은 있으나 전반적인 호조세다.

비트코인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해 5400달러를 돌파했다. 오전 7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99% 상승한 5408달러를 기록했다. 이더리움 역시 1.25% 상승한 160달러, 이오스는 1.03% 오른 4.81달러, 리플은 0.85% 하락한 30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