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상주무양 태왕아너스’ 사업승인완료, 6월중 일반에 공개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29 17:46

수정 2019.05.29 17:46

‘상주무양 태왕아너스’ 사업승인완료, 6월중 일반에 공개 예정

▶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상주무양 태왕아너스’ 6월중 일반에 선보여
▶ 천봉산과 북천의 자연이 완성한 에코힐링 라이프를 누려라
▶ 상주 최중심에 태왕의 고급브랜드 ‘HONORS’ 가 온다.

㈜태왕(대표이사 노기원)이 경북 상주시 무양동 138번지 일원에 ‘상주무양 태왕아너스’ 271세대에 대해 사업승인을 지난 5월 22일에 획득하고 오는 6월중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상주무양 태왕아너스’는 대지면적 12,052㎡에 지하 1층, 지상 최고 20층, 4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59㎡ 33세대 ▲84A㎡ 133세대 ▲84B㎡ 102세대와 ▲복층 펜트하우스 123㎡ 3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상주 중심에 위치해 있어 상주종합버스터미널과 상주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고 3번 국도, 영남 제일로를 통한 상주 IC, 경상대로를 통한 남상주IC 진,출입이 용이하다.

두 군데의 고속도로 IC를 통해 △중부내륙 △당진-영덕 △상주-영천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 이마트, 전통시장, 성모병원, 상주시 보건소 등의 편의시설들이 가까이 위치해 있고 법원, 시청 등 관공서 이용도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상산초, 상주초가 도보거리로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심통학에 걱정이 없을뿐더러 상주중, 우석여고, 상산전자고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도심에 위치한 단지 치고는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북쪽으로 위치한 북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잘 조성돼 있으며, 새로 조성된 북천시민공원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고 천봉산도 가까이 위치한다.

인근에 상주일반산업단지, 스마트팜혁신밸리, 경북농업기술원 준공 등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직주근접 장점과 향후 미래가치 상승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특·장점으로 단지 내 편리한 이동 동선과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고려해 일부 세대에 1·2층 필로티 구조로 설계했다.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상주시 중심에 브랜드 가치가 높은 태왕의 아너스 아파트가 들어서게 되는 것에 기대가 크다” 며 “도심의 인프라와 주변의 녹지공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무양 태왕아너스’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또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전매제한도 없다.
모델하우스는 상주시 무양동 202-4번지에 준비 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