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OTD, 유명 국제 공모전 ‘TDC 어워드’서 아이덴티티 분야 수상 영예 안았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18 09:55

수정 2019.06.18 17:04

OTD, 유명 국제 공모전 ‘TDC 어워드’서 아이덴티티 분야 수상 영예 안았다

-아이덴티티 분야 전문가 부문 수상작에 선정…국내 기업 중 아이덴티티로는 유일한 수상 쾌거 이뤄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 ‘㈜오티디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 대표 손창현)’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권위 있는 국제 공모전 ‘TDC 어워드’ 중 ‘아이덴티티 분야 전문가 부문(Certificate of Typographic Excellence)’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을 연 ‘TDC New York(The Type Directors Club, New York, 이하 TDC)’은 타이포그래피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1946년 뉴욕 맨해튼에서 창설된 국제 타이포그래피 협회다. TDC 어워드는 전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 서체 디자이너들이 속해 가장 영향력 있는 협회로 평가되는 TDC New York이 진행하는 세계적 권위와 명성의 디자인 어워드다.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작에 선정된 ㈜오티디코퍼레이션의 기업 아이덴티티 ‘OTD / Next’는 지난 1975년에 미술가 피터 슈미트와 음악가 브라이언 이노가 발표한 작품 '우회 전략(Oblique Strategies)’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작업으로, ‘슬래시즘(Slashism)’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와 전략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가 깊은 것은 외부 디자인 에이전시에 의뢰하지 않고, ㈜오티디코퍼레이션 내부 디자인센터가 자체적으로 진행했으며, 기업 아이덴티티로는 국내 유일의 수상이라는 점이다.

수상작은 뉴욕을 비롯해 각종 국제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국내에서도 지난 5월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전시된 바 있다. 향후 TDC에서 출간하는 연감에도 수상작이 수록될 예정이다.


한편, 띵굴, 성수연방, 아크앤북 등 다양한 핫 플레이스를 연달아 공개하며 공간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중인 ㈜오티디코퍼레이션은 공간 구성에 대한 기획력을 비롯해 디자인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콘셉트를 구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