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롯데월드 30주년 , 벽지지역 청소년 초청 직업체험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17 11:24

수정 2019.07.17 11:24

롯데월드 30주년 기념 벽지지역 청소년 초청 1박2일 직업체험 실시
롯데월드 30주년 기념 벽지지역 청소년 초청 1박2일 직업체험 실시

롯데월드는 개원 30주년을 맞아 전라북도 위도 중·고등학생과 교직원 21명을 롯데월드로 초청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15일부터 16일까지 1박2일간 진행했다.

롯데월드는 올해 개원 3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전국 도서벽지 학교를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사연을 모집했다. 여러 사연 가운데, '전라북도 변산반도로부터 약 15km가량 떨어진 위도는 진로교육 및 문화 활동의 기회가 많지 않아 아이들에게 더 많은 체험기회를 주고 싶다' 는 위도 중·고등학교 선생님의 사연을 선정했다.

이틀간 진행된 직업체험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평소에 둘러보기 어려운 아쿠아리움 후방시설 관람 및 해양생물 에게 먹이 주는 체험을 하고, 어드벤처에서 공연 배우와 함께 퍼레이드에 참여해보는 등 롯데월드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프로그램 중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이사의 특별강연이 포함돼 그 의미를 더했다. 강연은 '인생에서 가져야 할 3가지 덕목'을 주제로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쉽고 친근하게 진행돼 학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연을 들은 학생과 교직원들은 "앞으로 진로 선택 과정뿐만 아니라, 인생을 사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며 특별 강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롯데월드는 지난 2016년 하반기부터 '드림잡'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약 1800여명의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티켓', '찾아가는 테마파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롯데월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