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제주 에듀테크 ‘캐치잇플레이', 시리즈A 35억원 투자 유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24 11:09

수정 2019.07.24 11:13

KDB 산업은행·한화투자증권·SV인베스트먼트 
디지털학습 몰입‧완성도↑…성장가능성 주목
캐치잇 잉글리쉬
캐치잇 잉글리쉬

[제주=좌승훈 기자]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는 제주지역 스타트업 ㈜캐치잇플레이(대표 최원규)가 KDB 산업은행·한화투자증권·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캐치잇플레이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의 창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2016년 4월 설립된 에듀테크(EduTech) 기업이다. 넥슨과 엔씨소프트·대교·카이스트 등에서 경력을 쌓은 국내외 학습·게임 전문가들이 모여 게임으로 배우는 언어학습 어플리케이션인 '캐치잇 잉글리쉬'와 '캐치잇 코리안'을 개발했다.

이 중 ‘캐치잇 잉글리시’는 영어 초보자가 영어 학습을 게임하듯이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단어와 문장이 동시 학습이 가능하고, 듣기와 말하기 연습도 함께 할 수 있다.



㈜캐치잇플레이는 높은 사용자 몰입도와 학습 지속성을 인정받아 2017년 'Googie Editor's Choice 2017'에 선정됐고, 구글 개발자들의 최대 컨퍼런스인 ‘I/O(아이오)’에서 우수 한국 앱으로 소개됐다. 지난해에는 'JAPAN eLearning Awards 에듀테크 특별상'을 수상했다.


'캐치잇 잉글리쉬'는 현재 구글 앱스토어에서 대기업과 경쟁해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월 평균 매출액은 전년보다 10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원규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시장을 개척하고 일본, 베트남 등 동남아 어학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2~3년 안에 제주지역 창업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시 이도2동 제주벤처마루에 자리잡고 있는 ㈜캐치잇플레이는 지난해 10월에도 제주 첫 액셀러레이팅펀드인 크립톤-제주 엑셀러레이팅 개인투자조합1호로부터 5억원의 투자금를 유치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