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최초 몰링형 복합쇼핑몰 탄생! 롯데시네마, 명품관, 키즈카페 모두 누리는 ‘나인몰’ 홍보관 오픈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위치,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8,938㎡ 초대형 랜드마크 쇼핑몰 자리매김 예고

제주도 핵심 상권인 연동 일대에서 초대형 복합 쇼핑몰이 들어선다. 제주 최초의 복합몰로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규모의 명품관 등이 입점을 확정해 제주도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의 탄생이 기대된다.

시행사인 (유)나인위드는 제주특별자치도 연동 1454번지 일대에 ‘나인몰(NINEMALL)’ 상업시설을 건립한다. 8일 홍보관을 개관, 분양 일정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8,938㎡ 규모로 조성되는 나인몰은, 문화와 식음, 쇼핑, 엔터테인먼트, 키즈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한 공간 내에서 어우러진 초대형 상업시설로 건립된다.

▲신도심인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 위치…차량 접근성 및 배후수요 탄탄

우수한 차량 접근성과 풍부한 배후수요는 이 상업시설을 주목하게 만든다. 제주 시내를 관통하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맞닿은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건립될 예정으로, 구제주 및 제주 동부와 서부 지역 등에서 차량으로 접근하기 좋다. 상업시설 가까이 11개 버스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을 통해 방문하기도 편리하다.

제주시 대표 인구 밀집 지역인 제주 연동 내에는 약 10만명이 거주 중으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특히, 이 쇼핑몰 주변으로 제주도청과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교, 한라초/중 등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 학교가 밀집돼 공무원과 직장인을 배후수요로 확보하기가 유리하다. 인접한 지역에서 ‘중흥S클래스(2020년 6월 준공 예정)’와 ‘한화 트리플시티(2021년 11월 준공 예정)’ 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활발해 보다 많은 배후수요를 품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주 유일의 몰링형 복합몰…롯데시네마 직영관,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루프탑가든 카페 등 키테넌트 MD 구성

‘나인몰’은 외식, 쇼핑, 엔터테이먼트 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제주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꾸며진다. 롯데시네마 직영관 입점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 앵커 테넌트 확보와 함께 고급화되고 차별화된 MD 구성을 갖췄다.

엔터테인먼트존으로 꾸며지는 지하 3층~지하 1층에는 도내 최초로 선보이는 롯데시네마 직영관이 들어선다. 패션존, 럭셔리존, 라이프스타일존, 패스트푸드존으로 꾸며지는 지상 1층에는 도내 최대 규모의 명품관을 비롯해 의류, 화장품, 패션잡화, 액세서리, 패스트푸드 점포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상 2층에는 키즈존, 셀렉다이닝존, 컬쳐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 대형서점, 셀렉다이닝, F&B등으로 구성됐다. 아름다운 옥상 가든이 꾸며진 지상 3층에는 루프탑가든, 헤어숍, 네일숍, 캐주얼 레스토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적화된 쇼핑 동선도 눈에 띈다. 한자리에서 모든 것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원스톱(One-Stop) 쇼핑 동선 설계가 적용됐다. 지하 주차장부터 최상층까지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광장과 옥상가든 등 쇼핑몰 내 자연 채광 시스템 등을 통해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더 많은 유동인구 유입을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지하 자주식 대형 주차장을 확보해 보다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며, 주차대수는 법정(117대) 대비 203%인 238대를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내 핵심 상권으로 주목을 받는 연동 일원에 자리한 제주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지역민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며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 규모의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다양한 핵심 점포가 입점을 확정해 제주도민의 니즈에 걸맞은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점포 구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방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나인몰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 3791-3번지에 마련됐다.